기사 메일전송
홍콩에서 춘절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Best of Best!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25 15:40:32
  • 수정 2022-01-25 16:46:20
기사수정

홍콩의 춘절은 온 가족이 모여 올 한 해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명절이다. 춘절 기간 홍콩에서는 춘절에 웃어른에게 홍바오(세뱃돈)를 받고 가정과 사업에 복을 불어온다는 사자춤과 용춤을 보고,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며 전통 음식을 함께 즐기는 등 다양한 전통 풍습을 갖고 있다. 긴 춘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홍콩의 춘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춘절 행사 Best of Best를 소개한다.

 

1. 새해맞이 세계 각국의 랜턴 행사 



올해 춘절에도 해외여행이 어렵지만, 다른 나라의 음력 새해맞이 연등 축제을 홍콩에서 즐길 수 있다.


행사장 : 

- 마온산 Double Cove Place: 한국 연등 축제

- 판링 Green Code Plaza: 베트남 호이안 Full Moon 축제

- 토가완 Grand Waterfront Plaza: 일본 아키타 간토(장대) 등 축제

- 타이콕추이 Metro Harbour Plaza: 대만 핑시 천등 축제

- 다이아몬드힐, Plaza Hollywood: 일본 5미터 회전 꽃등 축제

 

2. 복을 불러오는 라이온 & 드래곤 댄스



행사장 : 

- 센트럴 Mandarin Oriental: 춘절 당일 오후 3시 로비에서 전통 사자춤 행사가 있으며, 이외에도 중국 등불 축제, 재물신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있다.

- 침사추이 Harbour City: 춘절 연휴 기간 동안 미국 만화 캐릭터 가필드와의 콜라보한 사자춤 공연이 있다.

- 코즈웨이베이 Time Square: 홍콩 패션 아이콘인 Eric Kot, GrowRing & Supply의 Kenji Wong과 협업한 춘절 특별 행사 'Spectacular Lion Dance In Style' 사자춤 공연이 있으며, 쇼핑몰 5층에 사자춤 전시장도 마련됐다.

 

3. Blooming Fortune Art Garden

 

 

올해 춘절 기념을 위해 특별 제작된 엉뚱한 호랑이들! 대만 예술가 Hung Yi의 작품으로 그 만의 대담한 색상과 거친 표정을 표현하여 상서로운 모습의 호랑이를 전시했다. 

 

행사장: 

- 코즈웨이베이, Lee Gardens

 

4. Lam Tsuen의 소원 나무 

 

 

홍콩의 전통 춘절 행사를 찾고 있다면 Lam Tsuen의 유명한 소원 나무를 찾아가보자. 매년 홍콩인들은 소원을 빌러 춘절에 Lam Tsuen을 찾는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나무에 Joss Paper를 달고 소원을 빌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더 높은 가지에 닿을수록 소원이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높이 높이 달아 보자!

 

행사장 :

- 타이포, Lam Tsuen

 

5.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홍콩의 춘절 다이닝

 

 

홍콩의 춘절은 맛있는 음식을 빼놓을 수 없다. 새해 푸딩과 순무케이크과 같은 전통 춘절 간식 외에도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춘절 기간 특별 진미를 찾을 수 있는 홍콩 최고의 중국 춘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찾아봤다. 


- 어드마이얼티, JW Marriott Hotel의 Man Ho Chinese Restaurant : 춘절 특별 메뉴인 금박을 으깬 붉은 대추를 넣은 구정 푸딩을 맛볼 수 있다.

- KiKi Noodle Bar & KiKi Tea : 춘절 특식으로 대만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풍미 가득한 말린 사쿠라 새우 순무케이크를 선보인다.

- 퉁충, Sheraton Hotel의 Yue : 2월 28일까지 Yue에서 춘절 기념 고전 특별 메뉴인 아기 돼지 바베큐와 같은 광둥 요리를 선보인다.

- 오스틴 로드, ICC에 위치한 Radical Chic : 수석 셰프 Andrea Zamboni가 1월 25일부터 2월 6일까지 Radical Chic만의 시그니처 이탈리안 음식과 중국 전통 음식의 콜라보 메뉴를 제공한다.

- 센트럴, Chilli Fagara : 2월 15일까지 춘절의 축제 분위기를 플레이팅한 마라탕을 맛볼 수 있다.

 

6. 춘절 특선으로 볼 만한 홍콩 영화 



연휴에 집 밖에 나가고 싶지 않다면 옛 홍콩 명화 포함해 홍콩 느와르 영화 등을 감상하는 것도 춘절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춘절 특선으로 뽑을 만한 홍콩 영화 리스트]

 

- 중경삼림, Chungking Express (1994)

- 가유희사, All’s Well, End’s Well (1997)

- 매이드 인 홍콩, Made in Hong Kong (1997)

- 춘광사설: 해피투게더 - Happy Together (1998)

- 더 미션, The Mission (1999)

- 무간도, Internal Affairs (2003)

- 쿵푸허슬, Kung Fu Hustle (2004)

- 색, 계, Lust Caution (2007)

- 매드 디텍티브, Mad Detective (2007)

- 살파랑 2: 운명의시간, SPL II: A Time for Consequences (2015)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