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미로 보는 2022년 흑호랑이 해 띠별 신년 운세!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25 15:33:27
기사수정
  • 홍콩 풍수 전문가가 보는 띠별 연애, 건강, 직업, 금전운


호랑이(寅)

총 운: 올해는 호랑이띠들의 본명년은 범태세(犯太歲)에 해당하며, 운세 변화가 많고 힘든 시기를 맞을 수 있다. 그래도 좋은 길운도 있다. 학생들은 성적이 오르는 등 학업운이 있으며, 직장인은 승진의 기회가 높다. 그러나 문서 계약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아 흉함을 피해야 한다. 호랑이띠들이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건강이다. 금속으로 인한 부상을 주의하고 운전자는 도로 운전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관계 운: 안타깝게도 연애운은 길성의 도움이 부족하고 독신 호랑이띠들은 마음에 드는 연인을 만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사랑을 키워야 한다. 그러나 가족과의 갈등과 오해를 풀 기회가 있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삶에 대한 이해를 가져다줄 해외 친구를 만날 기회가 있다.

토끼(卯)

총 운: 올해 토끼띠들의 좋은 한 해를 기대할 수 있다. 여러 길성들의 도움이 있어 사업운과 직업운이 매우 좋아 새로운 기회가 많다. 상사의 배려를 받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며, 해외 사업으로 더 많은 돈을 벌거나, 성과를 높일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내년은 토끼띠들의 본명년이기 때문에 범태세에 해당하며 흉함이 있을 수 있으니 올해의 좋은 기운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올해 토끼해는 작은 질병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한다.

 

관계 운: 토끼에게 2022년은 여러모로 좋은 해다. 미혼자는 연인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그러나 기혼자에게도 같은 ‘좋은 연애운’이 따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토끼띠들은 가족과 친구로부터 재정적, 정서적 지원을 모두 받게 된다. 주변의 도움으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꿈을 이룰 기회를 얻게 된다. 그러나 일부 새로운 도움이 재정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신중하게 친구를 사귈 필요가 있다. 

용(辰)

총 운: 올해는 용띠들에게 힘겨운 해가 될 것이다. 좋은 길성이 없기 때문에 용띠들은 직업, 사업, 건강에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하며, 인간관계, 자신과 주변인들의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작은 신체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여성은 부인과 질환에 주의해야 한다.

 

관계 운: 올해 용띠들의 연애운은 평범한 편이다. 연애운 면에서 흉성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인내하면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다. 옛 지인 또는 옛 동료와의 재회로 좋은 직업적 기회를 얻게 된다. 

뱀(巳)

총 운: 올해는 뱀에게도 범태세의 영향을 받는 해로, 길성이 부족할 것이다. 직장과 사업 관계에서 소문과 시비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연장자와 여성 귀인의 도움이 있을 수 있으니,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한다. 토끼해의 건강운이 좋지 못하다. 병이나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식습관과 건강에 주의하고 위험한 환경을 피하고, 차가 많은 곳을 피하는 것이 좋다. 

 

관계 운: 뱀띠 남성은 직장에서 여성 상사나 동료를 만날 기회가 많다. 또한 헤어진 이성에게 연락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새로운 연인과 함께라면 조심해야 한다. 가족과의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릴 것이 좋다.

말(午)

총 운: 전체적으로 말띠들의 2022년 운세는 좋다고 할 수 있다. 여러 대길의 운이 있어 승진을 하거나, 학업 성적이 오른다거나, 사업적 성과도 많을 것이다. 많은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좋은 대인관계를 가질 기회가 있을 것이다. 건강운은 대체로 좋은 편이나, 정신적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관계 운: 올해 말띠에게 이성운이 따르지 않는다. 직업운이 왕성하기 때문에 연애보다는 자기계발과 커리어에 더 집중해야 한다. 올해 직업운에 도움을 가져다줄 많은 지인들을 얻게 될 것이다. 

양(未)

총 운: 양띠들은 지난해 범태세라는 나쁜 운세에서 벗어나 올해 많은 길성의 도움을 받게 된다. 올해 큰 변화를 결정하면서 약간의 혼란과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지만 인내하면 직업과 학업에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대체로 좋은 대인관계를 구축하고 왕성한 사회활동 기회가 있다. 금전운은 지난해보다 안정되지만 고위험 투자를 피하고 금전 관리를 잘해야 한다. 건강운은 대체로 좋은 편이다. 

 

관계 운: 올해 양띠들의 연애운은 매우 좋다. 미혼인 양띠들은 멋진 연애를 즐길 수 있다. 기혼 양띠들은 양띠는 자녀를 계획하거나,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기에 좋은 시기다. 양띠들은 주변 지인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기다. 새 직장을 찾는 양띠들은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숭이(申)

총 운: 올해 원숭이띠는 범태세 때문에 우여곡절이 많은 힘든 해가 될 것이다. 흉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매사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 하지만 범태세의 영향에도, 길성의 도움으로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기회가 있다. 흉함을 길성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인근 절에서 기도를 올리거나 수탉이나 새 문양의 펜던트를 착용하면 좋은 기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집의 북동쪽에 분수나 화려한 램프를 두면 재물운이 좋아질 수 있다. 원숭이띠의 건강운도 불안한 편이며, 물가나 교통사고에 주의하고 분실과 도난의 위험이 있으니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짐과 재물을 잘 관리해야 한다.

 

관계 운: 원숭이띠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길운이 많지 않다. 많은 오해로 이별수가 있고 미혼 원숭이띠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지만 오래가지 않는다. 새로운 친구를 만날 기회도 많지 않다. 그러나 가족과의 관계는 평탄할 것이다.

닭(酉)

총 운: 올해 닭띠들은 좋은 운이 이어질 것이며 많은 길성의 도움으로 모든 소원을 성취하는 좋은 해가 될 것이다. 승진 기회가 생기고 사회적 대인관계도 개선될 것이다. 닭띠는 즐거운 만찬의 기회가 많아 이를 이용하여 사업적 도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이러한 기운은 다 하게 된다. 한편 닭띠는 올해 정서적인 불안과 좌절이 있을 수 있으며, 자잘하게 다칠 수 있으니 이를 조심해야 한다.

 

관계 운: 미혼 닭띠는 까다롭기 때문에 원하는 이성을 찾기 어려울 것이다. 기혼자 혹은 커플인 닭띠들은 다툼, 갈등, 이별 내지 이혼의 위기가 있으니 서로 간의 대화가 중요하다. 올해 닭띠는 자신의 커리어에 많은 기회를 가져다줄 귀인의 도움을 받을 것이다. 

개(戌)

총 운: 개띠들은 작년 범태세의 액운에서 벗어나지만 올해 비교적 평범한 해가 될 것이다. 직업운이 좋으며 특히 창작, 예술 관련 업종의 개띠들은 좋은 성과를 얻고, 대인관계 속에서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자신 또는 가족의 건강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변에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정서적, 정신적 건강에 주의해야 하며, 제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적절한 휴식 시간을 갖는 것도 필요하다. 

 

관계 운: 올해는 개띠들은 관계 운에 있어 길성이 들어있어 순조로울 것이다. 대화가 부족하면 갈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별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개띠들은 가족과 연인에 대한 관심을 보여야 한다. 개띠들은 올해 친구와의 사업을 시작하기에 좋은 해가 아니니 피해야 한다.

돼지(亥)

총 운: 올해 돼지띠들도 범태세의 영향을 받지만, 다른 띠만큼 흉함이 강하지 않다. 돼지띠는 올해 급여 인상 및 승진을 포함해 좋은 직업운을 가졌다. 진로를 바꾸더라도 재능을 인정받게 된다. 사업을 하는 돼지띠는 동업의 기회가 더 많겠지만, 새로운 동업자는 조심해야 한다. 왕성한 직장운(사업운)에 피로감이 많은 한 해가 될 수 있으니 균형 잡힌 일과 휴식이 필요하다.

 

관계 운: 돼지띠들은 연인 또는 배우자와의 잦은 갈등과 다툼이 있어 이별수가 있다. 그래서 친밀한 사람일수록 언행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올해 돼지띠들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지만 새로운 지인이 제안하는 사업 기회는 신중히 고민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쥐(子)

총 운: 올해 쥐띠들의 길운은 보통 수준이다. 직업운은 올해 초창기의 노력으로 하반기에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다. 연말에 상을 받아 학업적 성과를 인정받거나, 새로운 재능을 인정받거나, 이직 또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길운이 있다. 부상의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고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신경써야 한다.

 

관계 운: 올해 쥐띠들의 연애운이 좋지 않다. 싱글인 쥐띠는 새로운 연인을 만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커플이거나 기혼인 쥐띠들은 상대에게 쉽게 짜증을 내고 불화가 쌓여 결별의 불씨를 가져올 수 있다. 한편 쥐들은 바쁜 일정으로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어려울 수 있다.

소(丑)

총 운: 소띠는 많은 길성 덕분에 매우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다. 많은 곳에서 환영받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좋은 대인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그러나 이직과 같이 새로운 변화를 결정할 때는 장애물에 주의해야 한다. 때로는 어려움을 마주할 수 있지만, 인내를 가지면 연말에는 나아질 것이다. 사업하는 소띠들은 팀원들의 노고에 좋은 사업 성과가 있을 것이며, 적극적으로 고객과 좋은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소띠들은 작년에 비해 건강운이 좋아지지만 그렇다고 건강 관리를 게을리하지 말고, 가벼운 운동과 좋은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관계 운: 올해 소띠들은 대인관계에 있어 여러모로 완벽한 해이다. 열두 동물 중 최고의 연애운을 가졌다. 싱글은 연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며, 커플이나 기혼자는 결혼, 출산의 기회가 생긴다. 소띠들은 올해 많은 친구를 사귈 것이며, 새로운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가족 관계에서도 좋은 일만 가득할 것이다.


사진 출처 : SCMP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