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닝하이라이트]2022년01월14일(금)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14 07:45:54
기사수정

● 홍콩의 오미크론 발병 2월 초까지 끝날 것으로 예상



홍콩 대학의 미생물학자 유엔 쿽영(Yuen Kwok-yung) 교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모든 전염 경로를 식별할 수 있고 지역 사례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코로나바이러스의 5차 확산은 구정 설 전후에 끝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엔 쿽영 교수의 예상은 보건 당국이 지난 13(), 전염 경로의 추적이 불가능한 사례 2건 중 1건인 페니즈베이 검역소의 경비원 사례가 댄스 집단의 감염과 관련 있는 여성 승무원과 동일한 유전자 염기서열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가운데 나왔다


 

● 오미크론 발병 상황 대한 질문

 

보건보호센터 전염병 지부장인 추앙 석콴(Chuang Shuk-kwan)박사는 우리는 지역 집단 사례와 경로를 추적할 수 없는 감염 전파를 가장 우려하고 있다. 그 외의 다른 사례는 대부분 해외 유입 사례이다. 이미 여러 고위험 국가의 입국을 금지했기 때문에 사례 수의 감소를 예상한다.”라고 발표했다.

홍콩은 13()에 코비드-19 감염사례 14건과 예비 감염 10건 미만이 확인되었다. 전체 코비드-19 감염사례 집계는 13,016명이며 관련 사망자는 213명이다.


 

● 20대 대학생, 일본식 핫팟 레스토랑에서 코비드-19 감염

 

보건 당국은 일본 핫팟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던 20세 대학생이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이자 감염 의심 환자를 조사하고 있다. 그는 지난 1월 4일 저녁 식사를 위해 코즈웨이베이 식당을 방문했다. 한편 함께 나란히 앉아 식사한 다른 손님 2명도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받게 됐다. 홍콩 대학의 미생물학자 유엔 쿽영(Yuen Kwok-yung) 교수는 뜨거운 냄비 음식 자체가 에어로졸을 생성해 전염의 위험을 높일 수 없었기 때문에 이번 사건이 "조금 이상하다"라고 말했다. 유엔 쿽영 교수는 "그러나 이론적으로 [핫팟]은 에어로졸 입자의 방향에 따라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핫팟 식당들은 공기 변화가 크므로 감염되기 위해서는 매우 가까이 앉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유엔 쿽영 교수는 온라인 사진상으로 나베 우라와 레스토랑에 뷔페 코너가 있는 것을 보고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음식을 담는 이 코너의 식기에 묻어있던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의심했다.


 

● 윤롱의 푸드 판다 배달원과 툰문의 간호사 2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

 


지난밤 교통사고로 Alice Ho Miu Ling Nethersole 병원으로 보내 졌다가 이후 Prince of Wales 병원 중환자실로 이송된 파키스탄계 푸드판다 배달원(29)이 코비드-19 양성 판정받았다. 한편 홍콩침례대학교에서 공부하는 21세 간호대학 학생이 툰문에 있는 JP Partners Medical에서 같이 일하는 간호사와 함께 코로나19 예비 양성 판정받았다.



● 차기 행정장관의 가장 중요한 임무

 


렁춘잉(Leung Chun-ying) 전 행정장관은 차기 최고 경영자에게 가장 중요한 임무는 중국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4차 5개년 계획에서 중국은 홍콩이 국제 금융, 무역 및 교통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지원하겠다고 밝혔음을 지적했다. 또한 홍콩의 장점은 브랜드와 신뢰성에 대한 위상이며 외부 경제를 발전시켜야 근본적인 내부 경제도 발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택과 토지에 대해 렁춘잉 전 행정장관은 현재 많은 문제 중 개발을 촉진하기보다는 제한하는 법안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주택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집행 위원회에 권한을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렁춘잉 전 행정장관은 3월 행정장관 선거에 출마하느냐는 질문에 "지난 4년 동안 사회와 국가를 위해 일해 왔다"라고만 답했다. 그는 후보자가 누구일지 추측하는 대신 이제 홍콩이 직면한 문제와 홍콩에 어떤 지도자가 필요한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 코비드-19 백신 자문 위원회, 바이오엔텍 접종 대상 연령 확대



정부의 코비드-19 백신 자문 위원회의 11명의 전문가는 12() 회의에서 어린이에게 바이오엔텍의 용량을 낮춰 투여했을 때의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해 발표된 데이터를 평가했다. 그 결과 데이터가 설득력 있음을 발견했고 식품 보건부 소피아 찬 (Sophia Chan) 장관과 보건부 과학 위원회에 바이오엔텍의 성인 접종 용량 대비 어린이 그룹 접종에 대한 세부 사항을 숙고할 것을 권장했다.

정부 대변인은 "당국은 포선제약의 바이오엔텍 접종 대상 연령 확대에 대한 후속 조치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가격 인상, 화물 압박으로 인한 제품 부족 현상

 


캐리 람 (Carrie Lam) 행정장관은 승무원에 대한 코비드-19 검역 요건이 강화됨에 따라 화물 용량이 감소로 가격 상승과 제품의 품절 현상을 곧 체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러한 화물 정책의 결과를 곧 보게 될 것이다라고 국회의원들에게 말했다. 또한 캐리 람은 "화물 항공을 통해 들어오는 물품이 거의 없다. 이는 항공 산업만 망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삶에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식품이나 전자제품, 의약품과 같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없게 되거나 가격이 오를 것을 예상했다.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저녁 식사를 운영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식당들은 식재료 공급부족 현상으로 인해 메뉴를 만들 수 없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시사했다

한편 홍콩으로 귀국하는 항공 승무원들은 이제 호텔에서 7일간 격리되어야 한다


 

● 약사들, 정부에 의약품 배달을 위한 자금 보조 요구

 

약사 단체는 정부에 방역 기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약을 전달하는 데 쓰일 수 있도록 자금을 할당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지난 1년간 홍콩 약사협회(Practicing Pharmacists Association of Hong Kong)는 취약계층의 사람들이 병원이나 진료소와 같은 코비드-19 고위험 장소에 갈 필요가 없도록 약품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회는 약 200여 명의 약사와 약사 조수가 환자의 집에 처방된 약품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약 전달을 감독하는 데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협회 회장인 아이리스 창 (Iris Chang)은 환자들이 약을 배달 받기 위해 매회 HK $100씩을 지불해야 하며 정부가 이 서비스에 보조금을 지원해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문화 예술 및 경기장 부분 재개장 촉구

13() 문화 예술 및 스포츠 분야의 주요 인사들은 정부에 부분적으로 건물을 다시 열도록 요청했다. 지난주 Omicron 변종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폐쇄로 인해 많은 근로자가 소득이 없다고 말했다. 업계 지도자들은 정부가 마스크 착용과 관람 금지와 같은 일부 제한을 두고 영업을 허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케네스 폭 (Kenneth Fok) 국회의원은 공연을 기획하거나 주요 대회를 위한 훈련을 하는 데 1년 이상은 아니더라도 수개월이 걸린다는 점을 언급했다. 또한 공연산업협회 리사 후이 (Lisa Hui) 부회장은 "전염병으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일부 재능 있는 예술가들은 소득보장을 위해 직업을 바꾸어야 했다"라고 말했다.


 

● 홍콩, 스마트 아이디 카드 교체

 

1989, 1990년 또는 1991년에 태어난 홍콩 거주자는 4월 4일부터 6월 10일까지 스마트 ID 카드 교체 센터에서 새 스마트 ID 카드를 신청해야 한다.

구 아이디 카드를 소지한 1954년 이전에 출생한 홍콩 거주민은 올해 4월 4일부터 내년 1월 14일 사이에 카드를 교체해야 한다. 예약은 부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24시간 핫라인 2121 1234로 전화하면 된다. 만 65세 이상 모든 신청자는 4월 4일부터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분증 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 아이디 카드에 대한 문의 사항에 대한 연락처는 2824 6111이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