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닝하이라이트]2022년01월10일(월)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10 07:51:56
기사수정


 대면 수업 중지 루머


교육청은 "교육청이 수요일 이전에 모든 대면 수업을 중단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는 사진과 함께 인터넷과 Whatsapp메시지 그룹에 유포된 사진에 대해 해명하며 현 단계에서는 대면 수업을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교육청은 또한 전염병 발생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보건 전문가들의 견해를 참작하며 적절한 시기에 방역 대책과 학급 정비를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변경 사항이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발표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주말동안 봉쇄된 세 곳의 거주 지역


정부는 툰문, 타이콕추이, 타이포의 거주 지역 3곳을 폐쇄했다. 첫 두 곳의 폐쇄 조치는 Tower 8 o Aegean Coast Castle Peak Road So Kwun Wat 이고 다른 한 곳은 Tower 2 of Harbour Green on Shum Mong Road이다. 코로나 집단 검사는 월요일 오전 7시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정부는 툰문에 사는 20세 여성에 대한 감염의 원인을 추적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비 감염 사례로는 지난 월요일 거의 200명이의 인원이 참석한 생일 파티에 방문한 43세의 여성이다. 정부는 또 다른 예비 양성 판례가 발견된 Mei Sun Building ,Kau Hui Chik Street, Tai Po를 4일 만에 두 번째로 폐쇄했다




● 오염된 코비드-19 양성 사례가 보고


RTHK 진행자 조이스 융이 제출한 샘플이 오염됐다는 거짓 양성 판정을 받자, 페니 베이 검역소에 있는 180여 명의 위트만 흥 생일 파티 손님들이 안도했다. 그는 금요일에 예비 양성 판정을 받았으나, 그의 경우는 토요일에 잘못된 양성 판정으로 판정되었다.
위엔궈영 정부 고문은 조사 결과 의사이자 조이스 융의 남편인 추웨이싱 의사가 조이스 융에게 백신을 투여 할 당신 백신 병을 투여 할 때 누출되는 미세한 기포로 인해 환경이 오염됐다고 의심했다고 말했다. 에드윈 추이 록킨 보건 보호 센터 책임자는 "조이스 융씨의 사건으로 인해 검역소로 보내진 12명의 생일 파티 손님들은 곧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자택으로 귀환하는 밀접 접촉자들은 21일간의 검역을 받아야 하며, 그들의 가족 접촉자들은 4일간 집에서 자가 격리되어야 한다.




● 가사 도우미들이 휴일에 지켜야 할 전염병 예방 수칙



식품 환경 위생국(FEHD)은 경찰, 노동부, 출입국 관리국, 여가 문화 서비스국과 합동으로 주말과 공휴일 기간 동안 도우미가 모이는 타마르 공원, 센트럴의 채터 로드, 빅토리아 파크, 코즈웨이 베이의 슈가 스트리트, 몽콕 로드의 보행자 다리에서 돌아 다니며 전염병 예방 수칙들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각종 전염병 예방 규정과 제한 사항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전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과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할 것을 도우미들에게 호소했다. 또한 FEHD는 해당 지역의 거리 청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청소차를 주선 하고 쓰레기 투기 및 무허가 매 사냥을 방지 하기 위해 순찰을 강화 하고 있으며 도우미들에게 이러한 행위를 자제를 호소 하기 위해 다국어로 된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고 있다. 다른 정부 부처들도 도우미들에게 마스크 착용 규정과 공공 장소에서의 단체 모임 금지 규정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을 강화 촉구


홍콩 팬데믹 고문관은 사회적 거리 두기 규정을 강화하라고 촉구하면서 지난 주말 발견된 두 번째 비 연관 Covid-19 사례에서 캐세이 '루프홀'을 경고하고 있다. 홍콩 대학교의 가브리엘 렁 교수는 지금부터 10일간이 가장 위험한 기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홍콩은 지난 일요일에 33명의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했다고 확인했다. 그는 또 "항공 승무원들이 상업용 항공기가 아닌 화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는 검역 규정을 우회 하려는 전략"이라고 지적했다.홍콩은 일요일 33명중 27건의 해외 유입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를 확인했다. 나머지 6건 중 5건은 해외 유입 감염과 관련이 있었고, 1건은 해외 유입 관련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류 되었다. 정부는 또한 보고된 20명 이상의 잠재적 감염자 중 추적 불가능한 예비 양성 환자 1명을 발견했다.




● 지역 코비드-19 테스트 센터 연장 근무


8개 지역 테스트 센터 모두 테스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일요일 오후 10시까지 서비스 시간을 연장 했다. 사전 온라인 예약을 한 검사 신청자들 포함 대기자들은 검사를 받기 까지 대략 3-40분 정도 기다려야 했다



● 홍콩 재무 책임자들다가오는 경제 침체 헤쳐나갈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 고려



홍콩의 재무 책임자들은 오미크론 코로나바이러스로 촉발된 5차 감염 확산이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이 다가오는 경제 불황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겠다고 약속했다. 폴 찬 재무장관은 "적절한 지원을 하기 위해 자원을 어떻게 적절히 활용하고 배분하는 지가 지속적인 분석과 평가를 거쳐야 하는 중점 사항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토미 청과 빌 탕의원들도 또한 정부가 고용주와 노동자들을 돕기 위해 현금 보조금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하지 않을 시, 6개월 안에 약 25만명의 오미크론 변종 감염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



중국 대학(CUHK)의 연구에 참여한 한 의대 교수는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더 많이 도입되면 홍콩이 감염자 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티 대학의 생물 의학부 조교수인 션 위안 시앙-위 박사는 도시가 앞으로 몇 주 동안 "위급한" 순간에 직면했으며, 접촉 추적이 강화될 경우 지역사회 전염 경로를 막을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지 감염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경우 션 위안 조교수는 4~6개월 내에 감염자 25만명, 중증 환자 15000, 감염자 12500, 중증 환자 700명 등 두 가지 상황에 직면할 것으로 전망했다.



CUHK 팀은 새우 알레르기를 진단하기 위한 더 정확한 테스트를 개발



새우 알레르기는 홍콩에서 가장 흔한 알레르기이다. 그것은 피부 반응과 구강 증상을 일으킬 수 있고, 심지어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인 과민증을 초래할 수 있다. 홍콩 중문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초등학생 100명 중 한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새우 알레르기를 진단하기 위해 더 정확한 검사법을 개발했다. 그 결과 개별 혈액 샘플에 호염기 활성화 테스트를 사용했을 때 기존의 알레르기 테스트보다 훨씬 우수한 민감도와 특이성을 달성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유세포계를 사용하여 환자의 혈액 샘플에서 백혈구의 일종인 호염기구의 세포 반응을 분석한 것이다. 연구팀은 이미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면역학회연합(IUCN)의 알러겐 명명법 데이터베이스에 발견한 새로운 새우 알레르겐들을 등록했다. 또한 지방산 결합 단백질과 트로포닌 C를 새우 알레르기에 대한 새로운 진단 바이오마커로 특허 받았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