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닝하이라이트] 2022년1월8일(토)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1-08 07:45:43
  • 수정 2022-01-08 08:12:06
기사수정

 5곳의 봉쇄령 건물코비드-19 양성 사례 나오지 않음



홍콩의 다섯 곳의 제한 구역인 압레이차우와 노스포인트해피밸리타이포마온산 등 에서 총 주민 3,330명이 코비드-19 표적 감염 검사를 받았지만 다행히 양성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한편 어제 오후 정부는 또 다른 4곳을 표적 검사하기 위해 제한 구역을 설정했다



●  금요일 제한 구역 네 군데 설정


홍콩 전역의 4개 건물에 봉쇄령이 내려졌다. 정부는 금요일에 완차이(Wan Chai)와 해피 밸리(Happy Valley), 호만틴(Ho Man Tin) 및 코즈웨이 베이(Causeway Bay)에 있는 4개의 주거용 건물을 폐쇄했다. Ho Man Tin의 Crescent B 블록과 Happy Valley의 Yuk Sing Building의 건물에서 예비 양성 사례가 발생하여 코로나 검사를 받게 되었으며 Causeway Bay의 Mayland 법원의 하수도에서는 대량의 코로나바이러스가 검출되어 검사를 시행하기 위해 폐쇄되었다



 완차이 비공개 생일 파티 참석한 정부 고위 관리 및 재계 인사들의 연이은 사과



오미크론 발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 시점에 코비드-19 확진자와 비공개 연회에 참석한 홍콩 정치인들 및 각 재계 인사들이 연이어 홍콩의 전염병 관리 본부에 무리를 끼친 점을 사과하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 완차이 위트만 홍 생일 파티두 명의 확진자 참석 


CHP의 발표에 의하면 완차이 코즈웨이 베이 센터에 있는 Reserva Ibérica Tapas Bar & Restaurant에서 진행된 위트만 홍의 생일 파티에서 또 다른 코비드-19 양성 확진자가 참석했다고 예상한다고 밝혔다. RTHK의 중국어 프로그램 진행자 조이스 융(53)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파티에 참석한 전원 170명이 페니 베이 격리소로 이송됐다한편 CHP의 청숙콴 박사는 이번 사례와 앞서 확진을 받은 사례가 접점이 정확하지 않아 이 파티에 두 가지 다른 바이러스 사례가 존재함을 의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홍콩 호흡기 질환 전문가들 되도록 외출 삼가 권고 



호흡기 질환 전문가인 렁 치추(Leung Chi-chiu)는 금요일 라디오방송에서 지금까지 감지된 오미크론 클러스터에 대한 정확한 접촉을 추적하기 어려운 점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그는 여러 측면으로 접촉을 추적하고 일부 지역사회를 폐쇄할 것을 요구했다또한 홍콩 의사 협회 전염병 자문위원회 전 의장도 정부가 필수 분야의 근로자들을 제외하고 재택근무를 허용하고 학교도 휴교하도록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그는 장기적인 폐쇄보다 1~2주의 중단이 낫다고 말했다.



●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그래미상 무기한 연기



지난 수요일 음악인의 영광스러운 상 수여식인 그래미상이 주최 측에 의해 무기한 연기되었다고 밝혔다. 이 쇼는 로스앤젤레스 시내의 경기장에서 1월 31일 CBS 네트워크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었으나 CBS와 리코딩 아카데미는 공동 성명에서 "오미크론 변종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1월 31일 쇼를 개최하는 것은 너무 많은 위험을 내포하고있다" 라며 새로운 날짜가 곧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7일 코비드-19 사례 현황



금요일 코비드-19 사례 현황은 총 33명의 확진 사례로 그중 17건은 증상을 가지고 있고 16 무증상자이다. 또한 확진자 중 26건은 해외 유입 사례이며 7건은 해외 유입 사례와 역학관계를 가진 사례이다. 이 중 28건은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3건은 판정을 기다리는 중이고 나머지 2건은 오미크론 변종 부하량 수치가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백신 센터 증가


어제 패트릭 닙(Patrick Nip) 행정 비서관은 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률 속도를 높이고 백신에 대한 대중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모바일 예방접종 스테이션은 1월 7일부터 2개로 늘어났고 오늘 오전 9시부터 코비드-19 예방접종 프로그램 지정 홈페이지에 예약 기간도 1주일 연장된다. 또한 지역 백신 센터의 수는 1월 21일부터 10개에서 12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그중 3곳에서는 Sinovac 백신을 제공하고 나머지 센터들은 BioNTech 백신을 제공할 것이다. 고위험 직업군이나 특정 집단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은 앞으로 4주 동안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Shun Tak Fraternal Tuen Mun Leung Lee Sau Yu 유치원 교사나 유치원생 격리 조치


 

지난 출처가 불분명한 오미크론 감염 사례로 밝혀진 툰문의 43세 남성의 측량사의 딸이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여 함께 다니는 Shun Tak Fraternal Tuen Mun Leung Lee Sau Yu 유치원 2A반의 모든 학생과 교사들은 21일간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한편 지난 화요일에 확진된 측량사의 감염경로가 밝혀졌으며 틴하우의 한식당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한다. 그가 감염된 바이러스는 지난 12월 27일 LA에서 돌아온 캐세이 퍼시픽 승무원의 보유 바이러스와 일치한다고 밝혀졌다.



 홍콩 주식 시장기술주 상승과 부동산 주 반등


홍콩 주식은 금요일에 거의 2% 상승하였고 기술 및 부동산 주식의 반등에 힘입어 한 달 만에 최고의 날을 기록하였다항셍지수는 1.8% 오른 23,493.38포인트를중국기업지수는 2.0% 오른 8,231.28포인트를 기록했다항셍테크 인덱스는 2% 상승하여 이전 세션의 최저 기록에서 반등하였다항셍 부동산 지수는 2.5% 상승한 반면 홍콩에 상장된 Mainland developer는 4.6% 상승하여 거의 두 달 중 하루 만에 가장 큰 상승률을 남겼다.



● 기상청은 작년 2021홍콩 1884년 이후 최고 무더운 해



홍콩 기상청의 연간 요약에 따르면 지난해 홍콩은 1884년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따뜻한 해를 기록했으며 2021년의 11개월은 평소보다 따뜻했다고 보고했다기상청은 금요일에 2021년의 연평균 기온은 섭씨 24.6(화씨 76.28)로 지난 20년에 비해 1도 상승했다고 밝혔다지난해 평균 최고기온도 27.5최저기온 22.6도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전문가들은 상승하는 열 수준에 대한 지구 온난화 영향이 도시의 가장 취약한 주민들에게 끼칠 우려에 대해 경고했다



 몽콕 아동시설 센터 학대 사건 5명 추가 구속



몽콕의 아동 시설센터에서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또 다른 5명이 금요일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언론 브리핑에서 5명의 새로운 체포자들은 심문을 위해 다시 구금되었으며 더 많은 체포가 이루어질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앞서 홍콩 아동보호 협회 직원 6명이 몽콕의 아동시설 센터에서 최대 20명의 어린이를 학대한 혐의로 체포됐다그들은 각각 아동에 대한 고의적 폭행 혐의로 기소되어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현재까지 체포자 수는 새로운 5명의 포함 총 11명이다.


하단 배너
0
김치피플
konvini
목포식품2
j플러스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스마일 익스프레스
새해_배너
솔무빙 배너
프리미엄 독서실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