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Seafood] 국민생선 갈치의 영양효능과 간단 요리법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8-17 15:06:22
  • 수정 2021-08-17 15:07:00
기사수정

조림, 찜, 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사랑받는 여름철 식재료 갈치는 7월 한 달간의 금어기가 끝나고 본격적인 제철을 맞았습니다. ‘갈치’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 국민 생선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늘 가장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요리법과 갈치의 영양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알고 먹으면 좋은 ‘갈치효능’



그럼 본격적으로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갈치에 함유된 풍부한 무기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도움으로 신진대사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해 음식물의 소화가 잘되게 해줍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함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근경색, 심장병,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갈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혈전 생성을 막아줘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DHA성분은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 외 갈치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 인 등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고 특히나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담백한 ‘갈치구이’

 

요즘 손질된 갈치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갈치를 냉동인 상태 그대로 식용유를 앞뒤로 골고루 발라준 뒤 눌어붙지 않게 종이 호일을 에어프라이어에 깔아주고 그 위에 갈치를 올리고 180도에서 약 7분간 구워주면 됩니다. 기름이 여기저기 튀지 않고 모양도 제대로 살려 손쉽게 구울 수 있어 요리 초보자에게도 딱인 듯 합니다. 

 

TIP. 중간중간 상태를 보고 뒤집어 주면 더 맛있게 구울 수 있습니다. 

 

살을 발라 뜨끈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고 취향에 따라 새콤매콤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 갈치! 여름철 건강을 위해 제철 생선 ‘갈치’구이로 든든한 한 끼 드셔보세요. 

 

출처: 수협중앙회 블로그 

제공: 수협중앙회 홍콩무역지원센터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