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Seafood] 7월 제철 수산물 – 장어&전복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7-13 15:08:44
  • 수정 2021-07-13 15:13:18
기사수정

7월 이달의 수산물은 ‘장어’와 ‘전복’입니다. 

 

보양식, 기력회복, 자양강장 등의 단어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수산물인 장어와 전복!

 


복날에 빠지지 않는 인기 보양식, 장어!

누구나 인정하는 여름 대표 보양식 장어는 크게 바닷장어인 붕장어와 갯장어, 민물장어인 뱀장어로 나뉩니다. 

 

장어는 단백질 함유량이 매우 높아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고, EPA와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혈관계 질환과 치매와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과 피부 탄력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어 활용법

장어는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붕장어와 갯장어는 주로 회와 구이 또는 샤부샤부로, 뱀장어는 구이로 즐깁니다. 

 

최근에는 집에서도 쉽게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손질된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기준 10분 정도 1차 초벌한 후, 양념장을 덧발라가며 3분씩 3번 정도 더 구워주면 맛있는 양념 장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복날에 빠지지 않는 인기 보양식, 장어!

전복은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영양가가 높은 으뜸 보양식품으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이로 하기 때문에 내장에서 해조류 특유의 감칠맛이 납니다. 전복 내장의 색으로 암컷과 수컷을 구분 짓기도 합니다. 암컷의 내장은 녹색이며 수컷은 노란색을 보입니다. 

 전복은 칼슘이 풍부해 어린이의 성장에 좋고 타우린과 아르기닌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기력 회복과 간 기능 개선,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가 있는 대표 자양강장 식품입니다. 

 

전복 활용법

보통 암컷 전복은 육질이 연해 죽, 찜, 조림 등으로 먹기 좋으며 수컷 전복은 회나 초무침 등 날 것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전복은 한 번에 손질한 후 소분해 냉동 보관했다가 조금씩 데쳐먹어도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전복이지만 버터 전복구이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죠. 버터 전복구이는 중불에 버터를 녹인 후 편 썰기한 마늘과 손질된 전복만 넣고 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출처: 수협중앙회 블로그 

제공: 수협중앙회 홍콩무역지원센터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