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DGC Asia : 유전자 분석 서비스업체 ‘헬스 엑스포’ 참가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6-15 15:50:54
기사수정
  • 조기암 검진 서비스 강연 개최


유전자 분석 서비스 업체인 EDGC Asia(대표 이재환)는 6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완차이 컨벤션 센터(HKCEC)에서 열렸던 Beyond Women's Health Expo 참가했다.

 

홍콩 COVID-19 펜데믹 상황이 점차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EDGC Asia를 포함해 적지 않은 홍콩 현지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관람객들은 건강 관련 식품 및 음료 등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앞으로의 홍콩 경기가 긍정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가 되었다.

 

참가업체 중 특히 주목을 받은 것은 홍콩 한인기업 ‘EDGC Asia’의 조기암 검진 서비스였다.

 

EDGC Asia는 Liquid Biopsy 기술에 기반한 조기암 검진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유전자 분석 상품을 홍콩의 대형 메디컬 그룹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전자 분석을 활용한 자가 HPV 검사 키트를 홍콩에 유통하고 있다.

 

 

주최 측의 요청으로 관람객 대상 유전자 분석을 통한 건강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Q&A 시간에는 관람객의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고 주어진 45분의 시간이 모자랄 정도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여성질환 강연으로 젊은층 여성과 중년 여성이 강연에 참가했다. 강연이 끝나고 질의시간에는 60대 현지 여성은 조기암 검진에 대한 문의와 각종 앞 질환 사전예방 예방 등의 문의가 이어졌다. 

 


EDGC Asia(대표 이재환)에 따르면, 지금까지 HPV 검사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등 클리닉을 방문해서 Invasive(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했는데 EDGC Asia가 새롭게 판매하고 있는 GynPad의 경우는 Pad 타입으로 자가채취가 가능하다. 이에 프라이버시에 대한 걱정은 물론 클리닉 방문 등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사회활동이 많은 현대 여성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환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신규서비스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유전자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전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