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홍콩 실시간 뉴스 4월 7일(수)
■ "홍콩뉴스" 카카오 채널, 이번 주중에 무료쿠폰 관련 문자가 발송됩니다. (상세내용은 업데이트 예정)
가입자에게만 문자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시면 각종 무료쿠폰, 프로모션 등을 포함한 뉴스와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채널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pf.kakao.com/_uxmpQK
■ COVID-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혈전 인과성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구매, 취소해야
영국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7명이 혈전으로 사망했다. 유럽백신 에이전시가(European Medicines Agency) 피가 응고되는 혈전 증상이 백신과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정부 고문의 데이빗 허이 박사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750만 도스 주문을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럽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받은 920만 명 중 44명이 뇌정맥, 혈전증세로 나타나 유럽 일부 국가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
허이 박사는 “현재 홍콩 전체 인구를 위한 충분한 시노박과 바이온앤텍 백신이 있다. 아스트타 제네카 백신 대신 젊은 층을 위한 다른 백신을 구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국 보건 당국도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젊은 층에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아스트라제테카 백신은 남아프리카 변이 바이러스에 다른 백신에 비해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신국화 / 맛있는 한우, 한돈, 삼겹살: 한국 농장 직송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