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홍콩 뉴스 3월 7일(일), 아침뉴스
■ 만성질환자, COVID-19 백신 접종 전, 주치의와 상의 할 것
6일, 식품보건부 소피아 찬 장관이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심각한 만성질환(고혈압, 혈당 수치 10이상, 숨가쁨, 심장병 등)을 앓고 있는 사람은 백신접종 전, 주치의와 상의하고 예방접종 여부를 결정할 것을 촉구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센터에서 30분 동안 관찰을 위해 기다려야 한다. 부작용이 발생하면 현장에 있는 의료진이 응급 처리한다.
■ 홍콩 전염병 전문가, BioNTech 백신 접종 받아
홍콩정부 자문의 이자 미생물학과 교수인 유엔 쿽영 박사가 어제 6일, 지역 예방센터에서 바이오앤택 백신을 접종 받았다. 유엔 박사는 64세이며 의료 종사자로 우선순위 접종대상자이다. 접종 후, “지난 1년 동안 코미르나티(바이온택)백신을 관찰해왔다. 100만명 중 10명이상 만이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했다. 시노박과 바이오앤텍 백신은 모두 안전하다.”고 말했다. “경제회복을 위해서는 인구 70%~80%가 접종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촉구했다. 홍콩백신위원회 아이반 헝 위원도 바이오앤택 백신을 접종 받았다.
■ COVID-19 백신접종 후 부작용 사례 17건
부작용 비율 0.02%
6일, 홍콩백신위원회 아이반 헝 박사가 “2월 26일부터 시작된 코로나 백신 접종에 지난 5일 금요일 현재, 61,500명이 접종 받았으며 부작용이 17건이 발생했다. 부작용의 비율이 0.02%이다.”고 밝혔다.
▲부작용 현상 :
헝 박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부작용은 현기증과 가슴두근거림을 호소해 치료 후 모두 회복됐다.
▲COVID-19 4차 확산 개선되어 있어 : 헝 박사는 “코로나 4차 확산이 통제되고 있다.”고 말했다.
■ COVID-19 시노박 백신 예방 접종, 총 83,500명
6일, 정부발표에 따르면, 26일부터 시작된 코로나 예방접종이 어제 6일 현재 총 83,400명이 접종했다. 8곳 지역접종센터 접종이 약 80% 차지했다.
▲ BioNTech 백신접종은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 시노박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 2번째
어제 6일 오후, 병원당국이 “지난 2일 시노박 백신을 접종 받은 55세 여성이 3일 뒤 사망했다.”고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만성질환을 앓고 있던 이 여성은 조단 지역 쿤청 접종센터에서 접종 받은 뒤 3일 뒤에 급성 뇌졸중 현상이 나타나 카리타스 병원(Caritas Medical Centre)에 이송된 후 다시 퀑화 병원(Kwong Wah Hospital)으로 옮겼으나 사망했다. 병원당국은 사망자의 의료기록을 검토하고 있으며 백신접종위원회는 내일 월요일(8일)에 사망사례 조사 후, 평가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6일에 같은 지역 접종센터에서 시노박 백신을 접종받은 63세 남성이 이틀 뒤 사망한 사례 이후 2번째 사망사례이다.
■ COVID-19 의무검사 빌딩 4곳 지정
6일 정부가 코로나 의무검사 빌딩 4곳을 지정했다. 해당구역을 방문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아래 해당구역을 2시간 이상 방문한 사람은 3월 8일까지 코로나검사를 받아야 한다.
1. Block B, Kwong Sang Hong Building, 188 Wan Chai Road/6 Heard Street, Wan Chai, Hong Kong
2. Block 1, Fu Ning Garden, 25 Po Ning Road, Tseung Kwan O, New Territories, Hong Kong
3.Chai Fu House, Sin Fu House, Yat Fu House and Nga Fu House of Tin Fu Court, 15 Tin Sau Road, Tin Shui Wai, New Territories, Hong Kong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아래 해당구역에서 근무한 사람은 3월 8일까지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1. OtterBox Hong Kong Limited, Room 502-503, 5/F, Tower A, Cheung Kei Center, One Harbour Gate, 18 Hung Luen Road, Hung Hom, Kowloon, Hong Kong
■ COVID-19 집단감염 쇼핑몰, K-11 뮤지아 재개장
전 직원 코로나검사 2번 받아, 몰려든 고객
K-11 뮤지아 쇼핑몰 관련으로 코로나 감염자 총 50명이 보고됐다. 약 2,000명의 직원들이 코로나 검사를 2회 받고 음성결과 후 재배치 됐다. 6일 동안 폐쇄되었다 재개장된 쇼핑몰에는 수백 명의 쇼핑객들이 입장하기 위해 긴 줄을 형성했다. 쇼핑몰측이 회원들에게 hkd1,000이상의 상품권을 배포했다.
■ 베이징행 항공, 음성결과서 제시해야 탑승할 수 있다.
3월 15일부터 시행
홍콩에서 출발하는 베이징행 항공을 탑승하기 위해서는 7일 이전에 발급한 코로나 음성 결과서를 제시해야 한다. 시행은 3월 15일 부터이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 3월 6일(토), 8건 확진, 총 11,075건
- 지역 감염 4건 : 이전 관련사례 2건 / 미출처 2건
- 수입사례 4건 :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디아, 파키스탄
- 사망 : 201명
■ 카카오 단체톡방 : “홍콩로칼 모든 뉴스 정보 원천지”에서 홍콩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wcOvnuc (입장코드 : hkhk)
■ 담백하고 고소한 굽네치킨 : 딜리버루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