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홍콩 뉴스 1월 22일(금), 아침뉴스
■ 카카오 단체 톡방
“홍콩로칼 모든 뉴스 정보 원천지”입니다.
홍콩생활 : 홍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홍콩 한인들과 만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wcOvnuc
(입장코드 : hkhk)
■ 12월 소비자물가 전년 대비 0.7% 하락
21일 조사 통계부 발표에 따르면, 2020년 12월 소비자 물가가 전년 대비 0.7% 하락했다.
주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비용이 감소하고 주거용 주택 임대료가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12월 전기, 가스 및 수도 가격이 전년 대비 30% 하락, 운송비도 2.1% 하락, 의류 및 신발가격도 5.9% 하락했다.
■ COVID-19 무료검사, 고위험 산업 대상
온라인 신청 2월 21일까지
21일, 식품 환경위생부가 “바이러스 감염 고위험 산업군에 대한 무료 검사 신청이 2월 21일로 연장된다.“고 발표했다.
- 대상 : 요식업, 시장 상인, 면허가 있는 행상, 냉장 매장 종사자 등
- 온라인 등록 : https://www.fehd.gov.hk/english/events/covid19_test/info_20200926.html
- 문의 사항 3008 8319
■ COVID-19 백신 접종, 춘절 이후 시행
21일, 소피아 찬 장관이 입법 위원회에서 “코로나 예방 접종이 춘 절이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히고 “대부분의 홍콩 주민들이 올해 안에 모두 백신 예방 접종을 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COVID-19 백신 접종 우선순위
홍콩 과학 위원회가 코로나 예방 접종을 위한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노인 및 장애인 시설의 거주민과 직원들이 최우선으로 접종 해야 하며 16세~59세 사이의 만성질환자도 우선순위로 접종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위원회는 Fosun Pharma ioNTech 과 AstraZeneca 두 백신을 사용할 것은 권장했다.
■ 새로운 홍콩스마트카드 교체, 서비스 중단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코로나 감염상황으로 구홍콩ID스마트 카드를 新홍콩ID스마트카드 발급센터 9곳이 추후공지가 있을 때 까지 중단된다. 현재 신분증 교체는 1962~1963년생과 1970~1972년에 태어난 홍콩거주자이며 교체기간은 1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 www.smartid.gov.hk
■ 프랑스산 미니 빵, 발암물질 함유, 섭취중단 해야
식품보건부가 발암물질인 에틸렌 옥사이드 함유 가능성이 있는 프랑스산 미니 빵 수입 및 판매를 중단 시키고 섭취하지 말 것으로 촉구했다.
-제품명 : BIOFOURNIL Organic Multigrain Mini Loaves
-원산지 : 프랑스
-수입자 : 시티슈퍼 City Super Limited
■ 검역격리 위반으로 총 104명 유죄 판결
21일 현재, 의무 검역격리 위반 제도가 시행된 이래 총 104명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중 가장 중형은 14주 징역 또는 hkd15,000 벌금형이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 1월 21일(목), 70건 확진, 총 9,868건
- 지역감염 63건 : 이전 관련사례 47건 / 미출처 16건
- 수입사례 7건 : 네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두바이
- 사망자 : 166 명
▲ 야침몽 지역에서 31명 추가
■ 항공 승무원, 검역조치 강화
소식통에 따르면, 전염병 감염 증가를 예방하기 위하여 항공 조종사와 승무원에 대한 검역조치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주부터, 다른 국가에서 홍콩으로 돌아온 승무원은 호텔에서 14일간 검역해야 한다. 항공업계는 ‘항공산업을 더 어려운 위기로 몰아넣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 공공 주자장 분기별 주차권, 온라인 신청
교통부 산하 공공주차장 분기 주차를 위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된다.
-정부주차장 : Kennedy Town Car Park / Sheung Fung Street Car Park / Rumsey Street Car Park
-온라인 신청 : https://www.td.gov.hk/en/transport_in_hong_kong/parking/carparks/index.html
■ 문화, 스포츠 시설 재개장 요구
문화공연예술 부분 입법위원이 몇 달 동안 폐쇄된 문화, 오락, 스포츠 시설을 재개장 할 것을 촉구했다. 마 풍쿽 의원은 “전염병 예방조치가 일률적으로 시행됐다. 객관적인 기준이 없이 폐쇄됐다.”고 지적했다.
■ 가스 온수기 사용 중, 일산화탄소 중독
21일, 가스 온수기를 틀고 샤워를 하던 여성이 의식을 잃고 병원으로 이송 됐다. 건강센터는 일산화탄소로 중독된 것으로 보고 있다. 가스 온수기는 인터넷으로 구입했으며 샤워실 안의 환풍기는 고장 난 상태로 창문과 문이 완전히 닫혀져 있어 욕실 내부에 일산화탄소 수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 모바일 충전 중, 폭발
어제 21일 오후, 칭이에서 인도네시안 도우미가 보조 충전기 사용 중 폭발해 불이 났다. 도우미는 얼굴과 팔에 화상을 입었고 곁이 있던 노인 고용주는 심한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이송됐다.
■ 손님으로 위장, 보석 매장에서 금보석 갈취
21일 오후, 타이포 지역 보석 가게에 고객으로 위장해 들어갔다. 판매원이 여러 개의 금목걸이를 보여주자 시장가치 hkd50,000 금목걸이 3개를 훔쳐 달아났다. 경찰이 CCTV를 확인 후 40세-50세의 중국인으로 보이는 용의자를 찾고 있다.
■ 중국 시진핑 주석이 입은 파카, 관련사 주식 10% 상승
시진핑 주석이 입은 파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22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를 둘러보는 시진핑이 입은 파카가 주목 받자 중국 안타 그룹 주가가 하루 만에 약 10% 상승했다고 중국 로칼 미디어가 전했다. 시진핑 주석이 입은 파카는 캐나다 브랜드로 시가 9,000 위안이다.
■ 순금 판매 & 매입 : 구정선물 : 30% 저렴, 품질은 최상/ 문의 : 6622 -9045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