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Seafood] 뜨끈하고 건강하게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수산물 해장국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12-08 15:17:44
기사수정

어느덧 11월이 끝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입니다. 12월이 되면 자주 못 본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그간 털어놓지 못했던 이야기보따리를 풀기도 합니다. 이처럼 연말이 되면서 각종 모임이 잦아져 평소보다 술을 마시는 날이 많아지는데요. 적당한 알코올 섭취는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과한 음주는 피곤한 몸과 마음을 남기게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은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요리를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날 과음한 여러분을 위해 숙취에 좋은 음식, 수산물 듬뿍 들어간 해장국을 소개합니다. 

 

오징어 콩나물국밥

 

첫 번째로 소개할 숙취에 좋은 음식 ‘오징어콩나물국밥’입니다. 맑은 콩나물에 쫄깃한 오징어를 썰어 넣어 시원함은 물론 진한 깊이 있는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오징어가 풍부하게 함유한 타우린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기능을 강화시켜 알코올로 지친 간을 회복시켜줍니다. 특히 국물에 오징어의 유효한 성분들이 우러나오기 때문에 국물과 껍질을 모두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북엇국 

 

두 번째로 소개할 숙취에 좋은 음식 ‘북엇국’입니다. 북엇국은 뜨끈한 맑은국의 대표주자이자 숙취에 좋은 음식하면 떠오르는 해장국입니다. 명태를 바닷바람으로 건조시켜 만든 북어는 지방함량이 적고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북어는 아미노산 함량이 생태보다 5배 정도 많아 숙취해소 및 알코올 해독에 좋으며 무엇보다 북어는 속을 편하게 하고 기운 보충에 탁월합니다. 북어가 해장국 재료로 쓰이는 가장 큰 이유는 간을 보호해주는 메티오닌과 같은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몸 안에 쌓이는 주독을 빨리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해물순두부찌개

세 번째 숙취에 좋은 음식 ‘해물순두부찌개’입니다. 순두부찌개에 새우, 조개 등 해산물을 넣어 끓이면 해장국으로 손색없는데요. 해물맛이 진하게 우러나와 특별한 양념없이 감칠맛 나는 순두부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순두부에 쫄깃한 수산물을 함께 올리면 얼큰하고 칼칼한 순두부찌개가 완성됩니다. 국물에 밥 말아 먹고 싶은 그맛!


 조기매운탕

 

마지막 숙취에 좋은 음식 ‘조기매운탕’입니다. 조기는 이름 자체가 기운을 북돋아 준다는 데서 지어졌는데요. 이처럼 조기는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또 단백질, 철분,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숙취해소하기 위해 조기매운탕을 먹는다면 너무 맛있어서 자칫 또 술을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출처: 수협중앙회 블로그 

제공: 수협중앙회 홍콩무역지원센터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