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10월 16일(금)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10-16 08:37:56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 실시간 뉴스 1016()

 

**이번 한 주간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10월도 벌써 중순이 넘어섰습니다. 차분히 마무리하시는 금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제3차 전염병 예방 보조금

공공시장 상점,  비접촉 결제 보조금

 

15일 식품환경위생부가 공공시장 상점들의 비접촉 결제를 촉진하기 위해 보조금 신청이 시작됐다.”고 발표했다.

신청 : 1015~1130

신청서 지역 환경위생사무소

대상 공공시장 내 시장상인

보조금 일회성 hkd5,000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사용 하루 있도록 처리되며 약 12,000명의 상인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 홍콩-광저우 고속철종착역 연장된다.

 

홍콩-광저우간 고속철도 종착역이 광저우 남부에서 중심지로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당초에 고속철 종착역이 남부지역으로 도심과 거리가 멀어 이용객들의 많은 불만이 제기됐다.  그러나 구체적인 시행날짜와 계획안은 발표되지 않았다.

 

■ 전기 미니버스 급속 충전시설 설치된다.

 

환경보호부가 전기 미니버스가 급속 충전 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환경부는 차량이 도로 오염의 주요원인이다.”고 지적했다. 전기자동차는 배기관 오염배출이 없으며 기존 차량을 전기 자동차로 교체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 홍콩-싱가포르 국경 간 입국조치, 14일 의무검역 없이 가능해진다

빠르면 11월 달부터건강검역 상세 사항 등은 논의 중

 

15일 오후 230분에 상공경제개발 에드워드 야우 장관이 언론브리핑에서 빠르면 11월 중에 홍콩-싱가포르 국경간 입국조치가 완화된다양측의 합의로 14일 의무검역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고 밝혔다야우 장관에 따르면건강확인, 즉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결과서를 제출하는 등의 구체적인 주요 5가지 사항은 여전히 논의 중이다여행목적과 무관으로 시행 된다그러나 특정 항공기를 이용해야 하며 환승 승객은 동일한 항공기를 이용할 수 없다.

 

 한편경제전문가들은 싱가포르와의 국경이 먼저 재개되는 것보다 근접한 중국마카오와의 자유로운 이동이 더 시급한 상황이며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도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야우 장관은 전염병으로 인하여 국가 간의 제한된 경제교류와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전세계 11국과 지속적으로 국경 간의 입국조치를 놓고 논의 중이다.”고 덧붙였다싱가포르와의 입국조치를 위해 특별 입법개정공항 및 항공사와의 협약바이러스 테스트 시스템 등의 사항이 해결된 후시행일과 세부사항은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이유성 기자)

 

■ 홍콩정부주거개발을 위한 토지계약 2건 

 

주택국이 주거개발을 위한 토지계약 2건을 발표했다. Urban Renewal Authority에게 승인되어 삼수이포 지역에 주거용 주택이 개발된다또 다른 개발은 튠문 지역에 비영리 국제학교가 세워질 예정이다. 2건에 대한 토지거래 금액은 384,700만 홍콩달러 이다.

 

COVID-19 무료검사 4곳 운영오늘 1016()까지 

야우침몽 센터는 18()까지 연장

 홍콩주민 대상, 6세 이하 어린이 제외

 

 홍콩정부가 주요 지역에 설치된 무료검사 센터 운영을 오늘까지 진행되며 야우침몽 센터는 18일(일)까지 운영된다.

 

 -기간 :1015() ~ 16(오전 8~오후 1:30 / 오후 2:30~오후 8시까지

-각 센터 일일검사량 : 1,000 

-검사센터

-Wan Chai, Kwai Tsing, Kowloon City, Yau Tsim Mong

 - The Kowloon City Temporary Testing Centre Kai Tak Community Hall, 3 Concorde Road, Kai Tak.

-The Yau Tsim Mong Temporary Testing Centre Henry G Leong Yaumatei Community Centre, 60 Public Square Street, Yau Ma Tei.

**6세미만 어린이와 검사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은 대상에서 제외**

 

COVID-19 무료검사 4곳 센터2,400건 표본 수집

 

콰이칭 임시 무료검사 센터에서 600건의 표본이 수집 됐고 구롱센터에서는 495야우침몽 센터에서는 1,305명의 표본이 수집 됐다.

 

■ 무면허 직업소개소 운영자 벌금형

최대 35만 홍콩달러, 3년 징역형이 주어질 수 있어

 

무면허로 직업소개소를 운영해온 남성에게 벌금 hkd6,000이 부과됐다. 201912월에 외국인 도우미 고용주가 노동부에 불만을 제기하면서 이 남성이 무면허로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면허 없이 다른 사람을 고용을 주선하거나 인력을 공급할 목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은 최대 35만 홍콩달러 벌금과 3년 징역형이 주어진다.

 

■ 위조전자제품 판매업자 15명 체포돼

 

홍콩세관이 밀수방지 특별작전을 수행해 시장 가치 약 30만 홍콩달러의 전자제품을 압수하고 15명을 체포했다전자제품 밀집 판매 지역인 몽콕완차이츈완삼수이포 지역 등의 판매점에서 복사된 게임 메모리 카드 97개를 포함한 위조 전자제품이 압수됐다.

 

■ 시중 판매되고 있는 향신료 30%이상이 발암성분 함유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조리를 하고 있어 향신료 구매율이 높아졌다소비자 위원회는 건조된 향신료 30%가 발암을 유발하는 아플라톡신이 허용치 보다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밝혔다위원회에 따르면제조사 Yau Lee Fermented bean curd King이 만든 카레분말에서 발암성 물질이 유럽 기준보다 2배를 넘었다소비자협의회가 일반 슈퍼마켓과 식료품 가게에서 고추생강마늘 등의 건조 향신료를 검사했다소비자위원회는 조리 과정에서 아플라톡신을 제거하기 어렵다소비자는 포장 상태가 손상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향신료의 표면에 곰팡이와 변색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불법노동자 10명 체포

 

이민국이 홍콩 전역에서 불법노동자 7명과 고용주 2그리고 조력자 1명을 체포했다.

이민국은 지난 14마사지룸건축현장상점 등 7곳을 불시로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 경찰동물학대 혐의 2건 수사 중

최대 hkd200,000 벌금과 3년 징역형 

 

최근 북부 신계 지역에서 동물 학대혐의 2건이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다동물에게 고통을 주거나 부당한 대우는 불법 행위로 유죄 판결 시 최대 20만 홍콩달러 벌금과 3년 징역형이 주어진다.

 

■ 집안에서 대마초 키운 남성체포돼 


 

14홍콩세관이 집안에서 대마초를 키운 19세 대학생 남성을 체포했다. 이 남성은 쿤통 지역의 쪽방에서 시장 가치 약 90만 홍콩달러의 대마초 식물을 키운 혐의이다. 방안에는 대마초 냄새를 없애기 위한 환기 시스템과 형광등을 설치하고 화분 16개로 식물을 재배했다.

 

■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 80%가 부적격

 

소비자위원회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30개를 검사한 결과 80%이상이 SPF 자외선 차단 성분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SPF 50 제품이 SPF 15 미만인 제품이 2건이 발견됐다 소비자위원회는 매일 30개의 자외선 차단제를 검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 홍콩정부방글라데시 이재민 후원금 지급

 

방글라데시에서 최근 발생한 홍수 이재민을 위해 홍콩정부가 218만 홍콩달러를 홍콩적십자를 통해 지급한다이 후원금은 이재민 약 37,500명에게 음식과 위생용품이 전달된다. 대변인에 따르면, 이전에 지급된 후원금까지 합하면 총 94,500만 홍콩달러가 방글라데시에 전달됐다.

 

COVID-19 일일 감염상황 

 

 1015() 125,214

 -지역감염 4:

 이전 관련 2미출처 2건 

 수입사례 8필리핀인도네시아프랑스

 -사망 105 

 

■ 굽네치킨 쿼리베이 매장(배달전문오픈기념 20% 할인,


이제 포트리스힐노스포인트쿼리베이타이쿠샤우케이완에서 굽네치킨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Deliveroo앱에서 배달픽업주문가능/ 오픈기념 20%할인(1016~29쿼리베이 매장 한정


 

■ 우리나라 맛있는 반찬 : www.TC-DELI.COM

■ 우리 신토불이 닭으로 만든 다이어트 든든브리또” 한국반찬류

 www.goodbodyhk.com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eeklyHongKong/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