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10월, 9일(금),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10-09 08:25:45
  • 수정 2020-10-09 10:23:24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뉴스 10월 9일(금)

 

■ 주홍콩 대한민국 총영사관, "2020 국경일" 행사 개최

사회적거리두기로 소규모로 진행돼 

 

어제 8일 저녁홍콩 총영사관 주최로 완차이에서 2020 국경일 행사가 열렸다. 전염병 상황으로 사회적거리두기 규칙으로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참석 전원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다. 김원진 총영사는 인사말에서 금년은 코로나 여파로 국경일 행사가 소규모로 마련됐다코로나 여파로 홍콩과 한국과의 관계에도 제약이 있다홍콩은 금융 허브로서 아시아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제의 요충지이다. 우리 한인기업 약 1,500업체가 홍콩에 진출해 있으며 한인사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코로나가 언제 종식될지 모르나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국경일 행사에는 총영사관 담당영사들한인회상공회여성회코윈 임원 등 소수만 참석해 국경일을 축하했다.


■ COVID-19 출처가 불분명한 사례 증가

감염증가 우려

 

보건당국 콘스탄스 찬 국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미출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지난 2주 동안 지역 감염수가 증가했다.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8건의 지역 감염 사례가 보고됐고 10월 2일부터 8일까지 총 35건이 발생했다. 지난 주 출처가 밝혀지지 않은 사례가 3건에서 12건으로 증가해 4차 확산으로 이어질까 정부와 주민들은 촉각을 세우고 긴장하고 있다.


■ 보건당국, 전염병 필수검사 

법적인 규제 마련을 위한 연구

 

연휴 이후에 증가한 지역 감염으로 재확산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향후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필수검사’를 법적규제를 연구하고 있다. 공중보건을 위해 대중이 검사에 참여해 바이러스 검사를 의무화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고위험산업군에 대한 조치를 우선적으로 강화해야한다.”고 제안했다.


■ 홍콩 외화준비금 증가4,499억 홍콩달러

 

8통화당국의 발표에 따르면홍콩 외화 자산 준비금이 전월 대비 34억 홍콩달러가 증가했다. 8월 외화 자산은 4,499억 홍콩달러보다 증가해 9월말 현재 4,533억 달러를 기록했다이는 유통되는 통화량의 6배이며 금융기관과 기업 재정의(M3) 42%를 차지한다.

 

■ 식품요식업 관련업현장검사 강화

 

 식품환경위생부가 경찰과 합동으로 사이쿵삼수이포 지역의 식품 취급점 및 요식업에 대한 현장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8관련 당국은 튠문 지역과 중서부 신계 지역의 사업장을 방문해 약 30곳을 검사했다식품 환경위생부과 경찰의 합동으로 수행중 좌석 당 4인 제한을 위반한 19명에게 벌금 티켓을 발행했다또한 어드미럴티 대형 쇼핑몰 내의 식당 6곳이 식당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됐다

 

■ 일반 외래진료소 46, COVID-19 표본수집

가벼운 증상이라도 검사 받을 것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위해 홍콩 내 일반 클리닉 46곳에서 표본수집 서비스를 진행한다당국은 가벼운 증상이 있는 사람도 검사 받을 것을 촉구했다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46곳 진료소에서 수집팩을 배부 받아 2-3일 이내에 표본을 제출 해야한다.

46곳 일반 외래진료소 :

https://gia.info.gov.hk/general/202010/08/P2020100800617_351072_1_1602155717389.pdf

 

 ■ 제 3차 전염병예방 보조금

학교 구내 서비스산업 대상

 

8일 교육국이 학교와 교육기관의 구내 서비스 업체에 대한 일회성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교육시설 관련 서비스에 대한 보조금은 운영중단 기간과 교내 활동 중단으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겪고 있는 업체에 지급된다..

초중고 학교 내 매점식당턱샵 -일회성 hkd40,000

-초중고 학교 도시락 케이터링 사업자 일회성 hkd5,000

-스쿨버스 운전사-일회성hkd6,700

-강사코치-hkd5,000

 

■ 제3차 전염병예방 보조금(Commercial Bathhouse Subsidy Scheme)

사우나목욕탕오락산업 대상

 

8식품환경위생부가 "목욕업오락면허 소지자 대상으로 지급하는 보조금 신청이 오늘 9()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적격 사업체에는 일회성으로 hkd50,000이 지급된다.

신청 109~119

 

■ 토지국, 11곳 부동산 사전분양 승인

 

8토지국이 부동산 개발업체가 공급하는 주거용와 비주거용 부동산 사전 판매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11곳 부동산에는 3,753 가구가 포함됐다. Beacon Hill, Tai Kok Tsui, Tuen Mun, Yuen Long and Lantau Island 지역으로 2021년에 개발이 완료되며 Ho Man Tin, Sha Tin Tuen Mun지역은 총 3,180 가구로 2022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 신생아 C형 간염예방혈청검사 도입된다.

 

8일 보건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2030년까지 바이러스성 C형 간염을 예방하기 위해 신생아 대상으로 혈청 검사가 도입된다소피아 찬 장관은 “ 엄마와 유아의 전염을 예방하고 항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혈청 검사가 도입될 것이다.“고 말했다매년 약 3천 명의 유아가 혈청 검사를 받게 될 것으로 추정된다.

 

■ 불법도박 혐의 8명 체포

 

몽콕 지역에서 불법 도박시설 운영자와 도박을 하던 8명이 체포됐다어제 오후 경찰이 현장을 급습해 슬롯머신게임기등을 압수했다불법도박시설 운영자는 최대 5백만 홍콩달러 벌금과 7년 징역형이 주어 질 수 있으며 도박 혐의는 최대 달러 벌금과 9개월 징역형이 주어질 수 있다.

 

■ 레노베이션 건축업자불공정 혐의로 체포돼

 

홍콩세관이 건물 노베이션 건축업자를 허위거래 서비스 혐의로 체포했다이 건축업자는 

공사계약 66만 홍콩달러  계약가격과 별도로 특정 디자인 작업에 대하여 추가요금을 부과한 혐의이다.

 

■인도네시아 헬퍼, 4세 남아폭행

 

23세 인도네시아 헬퍼가 유아 폭행으로 체포됐다이 헬퍼는 4세 남아를 CC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목욕탕으로 끌고 가 목욕탕 유리에 아이 머리를 부딪혀 타박상을 입혔다지난 2부모가 집으로 돌아와 아들의 몸에 멍이 들고 타박상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COVID-19 감염자 방문,

Fist Fitness 5일간 운영 중단

 

8일에 발표된 코로나 바이러스 미출처 사례 65세 남성이 잠복기 중에 방문한 코즈웨이 배이 First Fitness와 완차이 호프 웰 센터를 방문했다센터는 “ 12일까지 청소와 소독을 위해 폐쇄한다.”고 밝혔다.

 

 ■ 삼수이포 드래곤 쇼핑센타대형간판 광고

음란성으로 삭제요청 

 

드래곤 쇼핑센터 입구에 음란성 대형 광고 간판이 몇 달째 게시되고 있다지역구 의원들과 학부모들은 캐릭터의 자세와 노출이 어린 학생들에게 좋지않은 영향을 준다고 불만을 표시하고 광고간판을 삭제할 것을 요구했다광고캐릭터를 그린 만화가는 음란물게시 허가를 받아 문제될 것이 없다예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온라인 판매 강황 향신료독성염료 포함돼 


 

8식품위생국이 태국산 강황약이 보건당국에서 허용하지 않은 독성염료가 포함됐다섭취하지 말아야한다.” 밝혔다위생국에 따르면합성 화학 착색염료는 식용을 사용할 수 없다.

제품 태국산 Nguan Soon 50g 

 

■관광비자로 불법성매매 태국 여성 3명 체포

 

어제 8일 오후야마테이 한 호텔에서 태국여성 3명이 체포됐다이들은 지난 3월에 홍콩에 관광비자로 도착해 체류연장을 해가면서 온라인에서 성매매자를 유치한 험의이다.

 

■홍콩 관광청전염병 위생표준 강화

 

관광청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기간에도 홍콩이 안전한 여행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산업체들의 위생규칙을 강화해야한다.“고 축구했다식당은 시간 당 6회 이상 공기를 순환해야 하며 현금을 취급하는 종사자들은 돈을 만진 후에는 반드시 손을 닦고 장갑을 바꿔서 착용해야 한다호텔은 2시간 마다 엘리베이터 버튼을 소독해야 한다.

 

■ COVID-19 일일감염 확진 

 10월 8일(목) 18건, 총 5,162건

 

20일 만에 다시 감염 확진자수 2자리 수 기록

 -지역감염 14 건 :

 이전 관련 13건 / 미출처 1 건 

  - 수입사례 4건 : 인디아, 러시아, 인도네시아

  -사망 : 총 105 명

 

    

■ 업계소식 :  한우, 한돈은 한국농장 직수입 "신국화"

 

■홍콩 로칼미디어 보다 빠른 실시간 홍콩뉴스는 생생정보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wcOvnuc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eeklyHongKong/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