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홍콩뉴스 927(

 

101국경일반정부 시위행진 예정

불법집회2천 명 경찰 배치될 것

 

오는 101일, 국경일에 시민인권전선이 주최하는 시위 행진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은 시위 집회를 전염병 규제 조치 위반 등으로 금지했다코즈웨이 베이에서 집결해 센트럴까지 행진하면서 12명의 홍콩주민이 심천공안에 구금된 것과 국가보안법에 대한 항의를 위하여 모일 것으로 예상 된다. 국가보안법 제정과 전염병 발발 이후 반정부 시위 모임이 지난해 대규모에 반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 14개월 만에 부동산 시장 뜨거운 열기

 729채 분양으로 사람들 북적여 

 

26홍콩 전역에서 총 729채의 아파트 분양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군데의 부동산 개발자가 내놓은 아파트가 당일 저녁 9시까지 40%가 판매되어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졌음을 시사했다. 5백만 홍콩달러에서 1,000만 홍콩달러 사이의 작은 아파트가 가장 빠르게 판매됐다부동산 개발업자는 전염병 상황이 개선되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예상보다 나쁘지 않았다고 말했다.

 

■ 홍콩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집값하락 가능성

 

외국인이 살기에 가장 비싼 도시 홍콩의 임대료가 10~15% 하락될 것으로 예상된다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코즈웨이 베이침사추이와 같은 인기 지역의 외국인들이 일자리를 접고 홍콩을 떠나 이들의 빈자리로 인해 하락할 가능성이 제기됐다뉴질랜드에서 온 데릴씨는 미드레벨 800 sqft 아파트를 재계약할 때 20% 할인을 받고 2년 계약으로 월 hkd40,000을 지급하게 되어 기존보다 년 hkd120,000이 절약하게 됐다.

 

■ 홍콩여행사 협회공공모임 제한 증가해야 촉구

 

홍콩 여행사 협회 프레디 입 회장이 사회적 거리 두기 공공모임 4인 제한을 30명으로 허용해야 한다. 30명 제한으로 완화 되면 여행을 위한 산업이 활성화 할 수 있다.”고 촉구했다입 회장은 거의 1년 가까이 국경이 폐쇄되어 관광버스 운전자가 구제조치만 의존하고 있다.“ 덧붙였다.

 

■ 노조원최저 임금인상 촉구

현재 최저임금 시간 당 hk37.5 

 

26노조원들이 최저임금이 인상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소식통에 의하면 10년 이래 처음으로 임금이 동결될 것이라고 전해졌다현재 최저임금은 시간당 hkd37.5 이다노동조합은 최저 임금동결은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임금이 삭감되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 홍콩경찰심천공안에 붙잡힌 홍콩사람 12명에 대한 상황보고

 

26(), 홍콩경찰이 대만으로 밀입국하려다 심천 해안공안국에 체포된 홍콩주민 12명에 대한 상황을 보고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823일 오전 9시 경 광동해안 관할 경계를 불법적으로 넘은 혐의를 받고 심천 공안에 의해 체포돼 추가조사를 위해 구금 중이다홍콩에서 범죄를 저지른 자들로 중국 해역을 통해 대만으로 도피하려다 체포됐다


■ 신선식품점 2곳 벌금형아프리카 열병으로 인하여 돼지 가격 올라

냉동육을 냉장고기로 속여 팔아

 

26식품환경위생부가 냉동 돼지고기를 냉장 돼지고기로 속여 판매한 상인 2명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고 밝혔다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64곳의 신선 식품점과 노점상를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해 35건이 기소됐다이중 한 공급업체는 면허가 취소됐다.이중 10건은 벌금형을 받았고 나머지는 재판이 진행 중이다

 

 본토의 돼지가 아프리카 돼지 전염병에 걸려 홍콩으로 수입되는 양이 감소해 신선육 공급이 적어지자 냉동육을 냉장고기로 속여 판매했다.

 

■ 환경보호 켐페인 흔적을 남기지 말자’ 

12월 달까지 진행

 

환경보호국이 '3개월 하이킹 켐페인'을 시작했다전염병 조치가 완화되자 많은 사람들이 산과 바다 등 공공장소에서 산책을 즐기고 있다. 4 개의 지역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자연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으로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가자“” 일회용 플라스틱사용을 줄이고 병을 사용하자“ 12월 달까지 진행된다.

 

■ 홍콩 공항에 토네이드 발생피해는 없어 

 

홍콩에서는 흔하지 않게 발생하는 토네이도가 어제 26일 오후 430홍콩공항에서 나타났다토네이도는 작은 규모로 20분간 지속되었지만 피해자는 보고되지 않았다천문학자에 따르면 홍콩에서 발생하는 토네이도는 불안정한 날씨로 우기 인 5월에서 9월 사이에 발생한다지난 번에 발생한 토네이도는 2005년에 발생해 15년만이다. 1982년 이후 홍콩에서 발생한 토네이드는 총 9건이다.

 

  

■ 정관오 도로에서 전복된 차량

 

어제 오후 2시경정관오 포람 도로에서 자가용이 콘크리트 방지턱을 들이받고 전복됐다.

차에 갇혀있던 운전자는 경찰을 불렀고  구급대원이 운전자를 병원으로 이송했다경찰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1인 시위 학생구금중인 시위대에 대한 연대

쇼핑몰에서 애플데일리 신문 읽어 

 

scmp에 따르면학생 시위자 David Lee가 사틴 지역 뉴타운 프라자 쇼핑몰에서 애플데일리 신문을 펼쳐 놓고 읽었다. 이는 구금된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연대를 나타내는 것으로 쇼핑몰 경비원이 이를 저지하자 이 학생은 고객 서비스센타로 가서 불만을 토로하고 경찰관에게도 불만을 나타냈다

 

■ 불법도박 혐의 6명 체포

 

26일 새벽 1시 경경찰이 불법 도박장을 급습해 도박 시설 운영자를 포함하여 도박 중이던 6명을 체포했다. 38세에서 63세 사이로 본토남성홍콩 현지여성들이 포함됐다이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혐의도 추가됐다.

 

■ 신축 공공아파트 화장실에서 벌레 발견

원인 파악 못해

 

26민주당 의원이 공공주택 Lam Cheuk ting 공공주택 화장실에서 벌레가 발견됐다모든 아파트를 철저하게 점검 해야한다.”고 촉구했다주민은 변기에 세제를 붓고 반복적으로 물을 내리고 청소하지만 벌레는 계속해서 나타났다고 불만을 토로했다관련 당국은 건물의 식수와 수세식 물탱크를 검사했으나 벌레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 스팸전화에 7백만 홍콩달러 사기 당해

 

홍콩에서살고 있는 본토남성이 보통화를 사용하는 남성으로부터 스팸전화를 받았다이 남성은 중국 공무원이라고 밝히고 본토에서 돈세탁혐의를 받고 있다고 속이고 개인정보를 빼냈다이후  7백만 홍콩달러가 본인계좌에서 빠져나간 것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은 공무원 사칭으로 한 사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대중들은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9월 26일(토)


7월 초 3차확산 이후 지역감염 확진자수 제로

수입사례 1건뿐


 - 9월 26일(토), 일일감염 확진 1건, 총 5,060건


 -지역감염 : 0건 (지역감염 0/ 미출처 사례 0)

 

 -수입사례 : 1 건 -바레인

 -사망1 : 총 105


 

 ■ 홍콩뉴스와 실시간 정보가 가장 빠른 곳

 홍콩교민들의 카카오톡 생생정보 오픈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wcOvnuc 

 

 ■ 업계소식: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yhk.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WeeklyHongKon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7 08:50:34
  • 수정 2020-09-27 11:36:40
유니월드gif
애니홍콩 컨설팅_ANYHKG
굽네홍콩_GoobneKK
티웨이항공
NRG_TAEKWONDO KOREA
DragonGeneBox
사천요리전문점_DengG
SOL_Moving Company
ezylense_02
study flex_02
Eye Level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