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 코로나 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답, 공기청정기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9-01 14:52:43
  • 수정 2020-09-17 14:30:33
기사수정

인류의 역사는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서술할 수 있다. 한 인류학자는 “인류의 역사는 인간이 직면해 온 다양한 문제와 인간이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왔는가.”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역사 인식의 연장선에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현대인들에게 단연 최고의 화두는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가”일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 인류는 다시 한 번 역사의 시험대 위에 서게 됐으며,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서 그 시험 문제의 답을 적어가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정답지 하나는 바로 공기 정화 방식으로의 접근법이다. 광촉매가 빛과 반응할 때 발생하는 활성 산소의 강력한 산화력을 응용한 방식인데, 이를 통해 유해 세균 및 유사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그동안 위아비(국내 중소기업, 에어로닥터 공기 청정기 제조사)는 KAIST, 한국 건설기술 연구원 등과 함께 감염병을 일으키는 감염원의 공기 중 확산을 저지하는 기능을 갖춘 ‘광촉매 필터’를 활용한 공기청정기를 개발해 왔으며, 최근 이를 제품화한 에어로닥터(AiroDoctor)를 개발해 출시하여 각광받고 있다.

 

에어로닥터 공기청정기는 UV-LED(자외선 발광다이오드) 살균기능이 있는 광촉매 필터를 장착했다. 강력한 자외선으로 병원성 세균과 각종 유해물질, 악취 등을 인체에 해가 없는 물이나 이산화탄소로 산화분해한다.

 

또한 4중 필터시스템으로 입자가 큰 오염물질은 프리필터가 1차 제거하고, 활성탄 필터가 공기 중 유해물질과 냄새를 2차로 흡입해 없애준다. 3차로 H13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UV-LED 광촉매 필터로 공기 중 유해물질, 바이러스와 냄새를 잡는다.

  

바이러스를 분해하여 제거하는 핵심인 UV-LED 광촉매 필터는 영구필터로 교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와 관련해 최근 KC 전파인증, 한국기계전자시험연구원 등 국내외 기관에서 인증도 받았다. 인증 테스트에서 제한된 공간 내에서 바이러스와 세균 등을 1시간 내 99.9% 제거하는 결과를 도출한 바 있다.

 

[이투데이 홍인석 기자 기사 인용 https://www.etoday.co.kr/news/view/1878585]

 

또한 이 광촉매 소재 항바이러스 필터 기술은 2020년 6월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제1호 우수R&D 혁신제품'으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파이낸셜 뉴스 김만석 기자 https://www.fnnews.com/news/202006281148227500]

 

이와 관련된 응용 사례로 대구 선별 진료소와 거점 병원에 이미 광촉매 방식의 공기 청정기가 보급되었으며, 광촉매 필터와 에어컨을 결합하여 학교에 보급하려는 논의도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다. 

 

[전자신문 문보경 기자 “한승헌 건기연 원장 "코로나 죽이는 에어컨·공기청정기, 학교에 넣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883500]

 

홍콩에 진출한 에어로닥터는 현재 홍콩 현지 병원과 식당가에 빠르게 보급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홍콩 카우룬통(Kowloon Tong) 소재 Rhenish School 설비 구축 관련 양해 각서(MOU)까지 체결하는 등 홍콩에 한국 방역 기술(K-방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Hong Kong Rhenish School과 체결한
양해각서

에어로닥터 홍콩 고객 지원팀 : 

카카오톡 ID : Kimzang 81 

전화 : 9250-5687 (6pm 이전) / 5533-6088 (6pm 이후)


* 국내외 인증받은 99.9% 항바이러스 공기청정기, 자세한 문의는 아래 참조 :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