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 COVID-19 일일 감염상황
- 16일(일),홍콩, COVID-19 감염상황
- 일일감염 확진 74건, 총 4,480건
-지역감염 : 70건
50건은 이전사례 관련 / 20건은 출처 미확인
-수입사례 : 4건 - 인디아 3. 필리핀 1.
-격리해제 : 3,488명
-치료 중 : 779명
-사망 2명 : 총 69명
- 예비양성 : 20명 이상
...........................
■ “홍콩입국 시, COVID-19 검사 진행절차”
8월 18일(화)부터, 공항내 검사센터로 이전
오전도착자는, 검사결과후에 입국절차 진행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아시아 엑스포 임시센타가 더 넓은 장소인 홍콩공항에 마련되어
8월 18일부터 운영된다.
**오전 입국 시
-입국 - 공항내 검사센터로 이동 -샘플체취 - 검사결과 나올 때까지 기다림(12시간 이상 기다릴 수 있음)- 음성판정결과 - 입국심사 - 수화물 찾기
**입국해서 샘플을 수거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12시간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입국해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완료까지 12시간이상이 걸릴 수도 있으니 항공탑승시
두꺼운 옷과 충분한 필수품을 준비해야한다.)
**오후 입국 시
입국 -공항 내 검사세터로 이동 -샘플체취-입국심사-수화물찾기 -보건센타가 마련한 코치를 타고 홀딩장소로 이동
18일(화) 부터 새로 운영되는 규모가 더 넓은 검사센터인 공항내 검사센터에서 샘플을 수거하고 검사결과가 나올때 가지 기다려야 한다.
오전에 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타액샘플을 수거하기 위해 공항 제한구역에 새롭게 설치된 검사센타로 이동해서 샘플채취하고 기다려야한다.
오후나 야간에 도착하는 입국자가 당일에 검사결과가 나오지 못할 경우, 샘플을 채취한 후에 입국절차가 진행된다. 검사결과를 기다리기 위해 보건센타가 마련한 장소로 코치로 이동해서 기다리게 된다. 입국자 수와 항공편수에 따라 필요한 경우, 코치로 다른 장소로 이동하지 않고 공한내 검사센터에서 기다릴 수 있다.
당일결과가 나올 수 있는 사람(오전에 도착하는 사람들)은 항공기에서 내린후, 검사센터에서 검사결과를 완료한 후에야 입국심사가 진행되고 수화물을 찾을 수 있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