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8월 9일(일),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8-09 07:46:57
  • 수정 2020-08-09 08:44:54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89(), 아침뉴스

 


■ 홍콩정부, “미국의 제재” 에 대한 성명서 발표 (요약)

(이유성 기자

8(), 홍콩정부가 미국의 제재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성명서에서 미국의 제재를 뻔뻔하고 비열하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캐리 람 장관은 미국의 제재에도 우리는 위협받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성명서 내용(요약

 

-미국재무부의 외국 자산통제국이 특별지정목록에 따른최근 미국의 조치는 홍콩을 이용하여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노골적인 내정간섭을 하려는 것이다

 

-일부 미국 정치인들의 이기적인 이익으로 중국-미국관계에 문제를 일으키고자 홍콩을 담보로 하고 있다

 

작년 6월부터 시작된반정부 시위를 이용하여 미국의회와 백악관은 민주주의인권 및 자율성을 구실로 삼아 홍콩을 표적으로 삼는 행정명령을 연속적으로 통과시켰다미국의 행위는 국제법과 국제관계를 관장하는 기본규범을 노골적으로 위반하는 것이다이중적인 위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홍콩과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분개하고 있다.

 

홍콩은 양도될 수 없는 중국의 부분이다일국양제의 시스템을 고수하고 실현하는 것은  홍콩주민의 이익을 충족시킨다“ 

 

-홍콩은 기본법의 관련 조항특히 홍콩 특별 행정구가 고도의 자율성을 누린다.

 

-홍콩은 중앙 인민 정부의 일부로 중국의 지방 행정 구역이다.

 

-미국이 홍콩국가보안법 제정을 두고 제재를 하는 미국정부의 도전은 납득할 수 없는 변명이다.

 

-국가안보는 모든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국가안보를 관리하는 법률은 단일정부이든 연방정부시스템이든 중앙정부가 관장하는 것처럼 홍콩국가안보 집행도 해당범위에 속한다.

 

-2020630중국인민대표 상임위원회가 제정한 국가안보법(홍콩보안법)은 모든 일반적인 특징을 충족하며 홍콩의 특별한 지위를 인정하고 있다홍콩행정당국이 주요집행국이 되는 것을 승인한다.

-국가 보안법은 홍콩 특별 행정구에서 국가 안보를 수호함에 있어 인권이 존중되고 보호되어야 한다.

 

기본법은 홍콩거주자의 권리와 자유는 물론 홍콩에 적용되는 국제 규약의 조항이 보호되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폭력무정부상태 및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공공질서와 안전을 위해 합법적인 조치를 이행해야한다이것은 전 세계경찰의 의무와 책임과 다르지 않다.

 

미국의 제재는 사생활과 개인의 안전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이에 대하여 우리는 법적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다

 

-미국의 최근 제재는 홍콩-미국 간의 관계를 완전히 훼손하는 무례한 시도이다미국의 표적대상들은 750만 홍콩주민의 생명과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우리는 미국의 제재에 위협받지 않는다.

 

■ 홍콩노동조합 연맹과 홍콩개선민주 연맹 (DAB)

미국제재’ 강력하게 비난,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선거로 이용하고 있다.”

 

홍콩 노동조합 연맹과 홍콩 개선 민주 연맹 (DAB)이 미국의 제재를 강력하게 비난하는 별도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미국의 제재는 근거없는 자의적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선거 전략으로 反중국 정치인의 지지를 얻기 위한 목적이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미국은 COVID-19 전염병 퇴치에 먼저 주의를 기울이고 전염병과의 전쟁을 촉진해야한다고 말했다.

 

■ 미국 재무부, “홍콩고위관료에 대한 제재” 발표

 

7일(목), 미국재무부가 캐리 람 행정장관을 포함한 중국홍콩의 고위관료  캐리 람 행정장관을 비롯해 11명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


스티븐 미 재무장관이 "미국은 홍콩 시민들과 함께하며 미국의 도구와 권위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고위관료들의 미국 내의 보유한 재산을 동결하고재산 소유권 및 미국 내 권리를 추방하며 미국과의 거래도 금지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고위험군 대상 자발적 검사(Targeted Group Testing Scheme)

 

식품건강 당국이 “ 7월 중순부터 시작된 고위험군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바이러스 자발적 무료검사를 계속 확장하고 전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발적 무료검사 준비를 할 것이다고 밝혔다특정 고위험군 검사로 약 50만 명이 참여해 검사를 마쳤으며 2차로는 여행자와 접촉하는 호텔직원대중교통 일선 직원복지서비스 직원학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확대되어 시행된다. 

또한특별한 증상이 없는 사람을 조기에 식별하기 위해 자발적 무료검사가 약 2주후 시행된다정부는 잠재적인 확산을 위해 아시아엑스포의 시설일부를 개조해 약 1,000개의 침상을 추가로 확장할 계획이다.

 

COVID-19 감염상황

홍콩, 6일 연속 100건 미만

 

-8(), 일일감염 확진 693,938 

-지역감염 : 67

 37건은 이전사례 관련 / 30건 은 출처미확인

-수입사례 : 2-인도에서 돌아온 영아 포함

-사망 47

-격리해제 : 2620 

-치료중 : 1,111 (41명 심각)

-예비양성사례 : 50건 이상

 

■ 외국인도우미들에 대한 사회적 조치 강화된다.

 

어제 8(), 공공장소에서의 단체모임 금지 및 마스크 착용 요건을 준수를 알리기 위해 언어가 부족해 공지 사실을 똑바로 인지하지 못하는 도우미들을 위한 자국언어 '모바일 현장방송'이 시작됐다.

 

노동부식품환경부와 경찰의 공동으로 외국인도우미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주요언어 (따갈로어 필리핀어바하사 인도어태국어 등으로 모바일 방송으로 규정을 알리고 준수하도록 요청했다경찰은 순찰을 강화하기 위해 인력을 보강했다.

 

KMB 버스노선 270개 조정

일부노선 운행중단

 

내일 10()부터 KMB 버스노선 270개가 임시조정에 들어간다조정 후, 러시아워 이후의 모든 노선의 각 버스대기시간은 30분을 초과하지 않는다.

 

 31P, 205M, N41X 271S를 포함한 일부 노선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일시적으로 운행이 중단된다.

 

■ 마스크 공장 직원제품 빼돌려 시중에 팔다 적발

경찰직원 4명 체포

 

홍콩 마스크공장 직원이 생산된 마스크 9천 박스를 몰래 훔쳐 시중에 팔다 적발됐다.

마스크 회사는 재고조사 중 제품이 모자란 것을 발견하고 제품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어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경찰에 따르면지난달 728직원 4명이 샤틴 지역 공장에서 제품을 훔쳐 토카완 창고로 옮기고 시중에 내다 팔았다.

 

■온라인 중고거래결재한 것처럼 속여

25만 홍콩달러 시계 가로채

 

48세 남성이 온라인 중고거래에 럭셔리 시계를 매물로 내놨다몽콕에서 만난 구매자는 시계대금을 지급했다는 은행 입금증을 보여주었고 판매자는 hkd250,000짜리 시계를 건네줬다그러나 대금은 입금되지 않았고 은행 입금증은 거짓으로 드러나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이 사기 재산취득‘ 범죄로 분류하고 수사 중이다.

 

업계소식 : “위클리홍콩” 후원업체는 유용한 뉴스와 정보를 위한 좋은 언론의 조력자입니다. 특별한 사랑 부탁드립니다.


-한인홍 : K-Food 홍보 선두주자 : 한국음식제품 온라인 주문배달(문의 : 2703 4088)


-TC-DELI.COM : 한국제품 온라인 주문배달(문의 2789 1500)


-신국화 : 한우, 한돈, 한국농장에서 직수입(문의 2369 6183) 배달서비스

 소고기가격 : https://www.nkwmeat.com/nkw-beef  ■ 오늘도 낮최고 34도이며 고온주의보 발령중입니다한낮 외출 자제하시고 더운 날씨에 건강 더욱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용한 정확한 뉴스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yhk.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