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7월 24일(금), 아침뉴스
■ 홍콩공무원 자택근무 8월 2일까지 연장
홍콩정부가 전염병 감염상황으로 홍콩 공무원들의 자택근무를 1주일 더 연장한다. 당초에는 20일부터 26일(일)까지 였으나 8월 2일(일)까지 연장했다.
***홍콩정부 공공서비스 조정내용
http://www.weeklyhk.com/news/view.php?idx=22574&mcode=m11gy55
■ 전염병 전문가, “앞으로 2주내, 절정에 이르게 될 것”
홍콩정부 자문의 가브리엘 렁 교수가 ‘홍콩내 3차확산 사례가 2주내에 최고조에 달할 것이다. 감염기회를 줄이고 집에 머물 것을’ 촉구했다.
■ 보건당국, 가능한 외출자제, 감염기회 줄여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될 가능성을 두고 보건당국은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23일 일일브리핑에서 밝히면서 대중들은 최대한 집에 머물고 감염기회를 줄일 것을 상기시켰다.
■ 23일(목), 일일감염 최고치 기록
-3일(목), 일일확진 또다시 최고치 118건 추가
총 2,250 건
- 지역감염 : 111건 - 이완 인쇄소 직원/라이치콕 IT 회사 직원/Choi Fai Estate 경비원 /택시운전사/완차이 이민국직원(대중접촉없는 업무) 포함
60 은 이전사례와 관련
-수입사례 : 7건-필리핀도우미 3명, 인디아에서 돌아온 3명, 일본에서 돌아온 화물직원
-23일(목), 감염자관련 장소 :
-The Pier Market cluster at Shop 3B, 3/F, Grand Tower,
-639 Nathan Road, Mong Kok.
-Windsor Restaurant cluster
-Tsz Wan Shan market.
-Sunny Thai Restaurant
-Market Place, Shop 9-10 Eightland Gardens,
- On Chee Rd, Tai Po
-Pacific Place.
-Sunny Thai Restaurant on Ivy Street in Tai Kok Tsui.
- HK JEBN Limited. Another employee works at McDonald’s in Telford Plaza.
-Marketplace in Tai Po. Marketplace at Eightland Gardens -
-Green Land Garden in Tuen Mun.
- Lok Shing House, Tsz Lok Estate, Tsz Wan Shan
■COVID-19 3차 확산, 약 800건 감염발생
약 2주전부터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3차 확산에 약 800건의 감염이 발생했으며 이중 300명이상은 감염경로나 출처가 불분명하다. 최근 며칠동안 홍콩내의 감염은 100건이상이 기록되고 있어 보건당국과 전염병 전문가들은 개인위생환경과 바이러스감염 기회를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 바이러스 전염 주요경로는 외국선원
잠복기동안, 선박에서 계속 머물러야
최근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주요확산 경로는 외국선원들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홍콩은 동남아에서 유일한 선박들이 경유할 수 있어 잠재적인 감염위험이 높다.
그러나, 외국선원들은 의무검역규칙 면제대상이다. 호흡기 전문의 후치 슈청 교수는 “선원을 포함한 해상근로자들은 잠복기동안 선박에서 계속 머물러야한다“고 지적했다.
■ 레이유문 공원 빌리지, 시설검역격리로 사용
7월 24일(금)부터, 350명 수용가능
정부가 Lei Yue Mun Park & Holiday Village를 코로나바이러스 검역시설로 오늘 24일(금)부터 환자를 배치한다. 23일 언론브리핑에 따르면, 이 시설은 2동으로 3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병원당국은 “6명의 의사와 간호사 23명이 3교대로 근무하면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병원당국에 따르면, 현재 홍콩공항 임시검사센터인 아시아엑스포의 일부가 검역치료시설로 사용될 예정이다.
■ COVID-19 바이러스에 대한 사례별 대응(출처:scmp)
전염병 전문가 Joseph Tsang Kay-yan 박사의 조언
Q.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된 사람들은 누구인가?
*감염된 사람과 마스크를 쓰지 않고 15분 이상 대화한 사람이다. 감염자와 같은 공간에서 생활한 사람은 긴밀한 접촉으로 간주되며 반드시 검역을 받아야한다.
*감염된 사람과 비행기, 버스, 기차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우, 감염자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긴밀한 접촉으로 간주된다.
Q. 시장방문 사례 :
마스크를 쓰고 집근처 농수산물 시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했다. 채소를 구매하면서 1-2분 머물렀다. 이후에 그 채소가게 주인이 감염된 것을 알았다. 감염위험이 있을까?
-감염위험은 매우 낮다. 가게에 오래 머무르지 않았고, 시장방문 후에 시장바구니를 푼 후에, 손을 철저하게 씻고 얼굴을 만지지 않으면 비교적 안전하다.
Q. 사무실 사례 :
사무실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쓰고 있다. 그러나 점심시간에는 따로 구분된 공간에서 식사를 한다. 최근에 가까운 동료가 감염이 되었다. 검사를 받아야하나?
-감염된 사람과 같은 실내공간에 머무르면 감염위험이 높다. 사람이 재채기나 기침을 하면 타액이 공기 중에 3-4시간동안 머무르게 된다. 바이러스검사를 받아야 한다.
Q. 공공 또는 개인 주택 단지:
최근에 바로 윗층에 사는 이웃이 감염됐다. 개인적으로 그를 알지못하고 최근에 그를 본적이 없다. 감염확률이 어떠한가?
-감염이 확인된 사람과 함께 거주하는 공공시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개인의 안전위생을 유지하고 집에 머물렀다면 감염위험이 낮다.
Q. 레스토랑 :
최근 방문한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에, 그 식당관련해 감염자가 확인되었다. 어떻게 대응해야하나?
-감염자가 방문한 일자를 확인하고, 동일한 날짜와 같은 시간에 방문했다면, 보건당국으로부터 자세한 정보를 얻어야한다. 감염자와 가까이 앉아있었는지 알아봐야한다.
***COVID-19 검사병원, 방법 및 비용
http://www.weeklyhk.com/news/view.php?idx=22589&mcode=m11gy55
■ 침사추이 쥬얼리 매장, 럭셔리 시계 강탈당해
남아시아인 3명 강도
23일(목) 어제 저녁, 남아시안 3명이 침사추이 알파워치 매장에 침입해 럭셔리 브랜드 Richard Mille 시계를 빼앗아 달아났다. 강탈당한 시계는 150만 홍콩달러에 달한다.
■ ‘위클리홍콩’, 후원자(광고문의) 모십니다.
위클리홍콩을 후원하시는 업체(광고주)는 좋은 언론을 위한 플랫폼이시며 조력자이십니다.
사업번창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발판은 ‘위클리홍콩’입니다.
후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해 홍콩 한인들과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하여 유용한 뉴스로 보답할 때만이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후원방법 (광고문의)***
1. 지면광고 : 사이즈와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적용되니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weeklyhk@hanmail.net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웹사이트 광고 : www.weeklyhk.com은 전 세계 독자들이 홍콩 관련 뉴스를 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광고를 원하시는 분은 이메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클리홍콩을 사랑해주시고 격려해주시며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실망시키지 않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해서 좋은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광고문의 : 3523 - 1893 / E.mail : weeklyhk@hanmail.net)
■ 오늘과 내일, 모레까지 낮최고 34도까지 올라가 매우 덥겠습니다. 이번주간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차분한 마무리하시는 건강한 금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더 많은 뉴스와 실시간 홍콩뉴스는 www.weeklhk.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