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7월1일(수)) 아침뉴스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7-01 08:07:02
  • 수정 2020-07-01 09:04:01
기사수정

▣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71(아침뉴스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공공장소 50인이하 유지

73() - 716일까지(14일간)

72()에 완료되는 사회적거리두기 조치에 대한 개정을 발표했다.

 

*공공장소 모임 : 50인초과모임 금지령 유지

일반식당 조치 구내관련 된 제한사항 유지

술집나이트클럽영화관공연장 수용인원 80%까지 허용

종교시설 : 80%까지 인원수용(식음료 금지)

 

정부발표에 따르면홍콩-마카오-광동성간의 여행을 용이롭게 하기 위한 국경 간 이동제한을 완화하기 위하여 긴밀히 논의하고 있다적절한 조정을 위해 모든 요소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가 시행된다.

 

홍콩보안법(Security law) 30일 밤11시부터 발효)

 “홍콩정부 30일 발표 요약” (이유성 기자)

 

홍콩보안법은 지난 528중국전인대 회의에서 제정이 통과된 후 지난 628일부터 30()3일간의 상임위원회 회의 거처 최종 승인이 났다홍콩 최고수장 캐리 람 행정장관은 어제 저녁 보안법에 싸인을 마쳤고 어제 밤(30)11시부터 발효되었다이에 오늘 71일 주권반환기념일인 오늘 반정부 시위행진 시에 충돌될 부분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국가보안법의 일반적인 원칙: 6장으로 66개 조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국가안보보호를 위한 홍콩특별행정구의 의무/범죄와 처벌에 관한 관할권해당법률 및 절차 홍콩행정구 내 중앙인민정부의 국가보안실의 보충조항

 

※ 법률요약 :

(1) 중앙인민정부(the Central People's Government (CPG)는 홍콩과 관련된 국가안보문제에 중요한 책임을 진다홍콩은 안보를 보호하는 헌법상의 의무를 지닌다.

 

(2) 국가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홍콩정부는 법의 원칙을 지지한다.

 

(3) 홍콩정부는 국가안보를 위한 관련기관을 수립하고 그 의무를 개선해야한다

 

(4) 국가안보와 그 외 따른 처벌은 4가지종류의 범죄로 규정 한다 

 

(5) 처벌은 법률의 적용과 절차에 따른 규정으로 이루어진다.

(6) 중앙인민정부는 홍콩 내에 안보를 위한 사무소를 설립한다.

 

※ 국가안보법의 목적 :

-범죄국가권력의 전복테러활동 등으로 국가안보를 위협하고 외국세력의 홍콩내정 개입을 금지하여 홍콩의 번영과 안정성을 유지한다주민들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한다.

 

-홍콩정부는 국가안보법의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안보를 위협하는 활동과 행위에 대한 처벌의 예방 및 억제에 관련하여 법률을 집행한다.

 

학교사회단체미디어 및 인터넷 관련 문제를 포함하여 공공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지도와 감독 및 규제를 강화한다.

 

-국가보안을 위한 위원회가 구성된다중앙인민정부가 위원회를 감독한다.

구성원으로는 행정장관이 의장이 되며 정무장관재무장관법무장관 보안장관경찰국장이민국장관세청장 등으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홍콩의 국가안보와 관련된 분석을 평가하고 개발한다정책을 수립하고 법률시스템 및 시행메커니즘의 발전을 도모한다.

 

경찰과 법무부는 국가 안보 법의 주요 집행 기관으로서 국가 안보 문제를 처리하기위한 전 담부서가 설립된다.

 

■경찰, “보안법 엄격하게 시행 한다

 

어제 630(), 중국전인대에서 홍콩보안법이 최종으로 통과된 후 중화인민공화국의 법률을 단호히 집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다양한 범죄 행위에 대응하여 경찰은 홍콩주민의 생명과 재산그리고 기본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국가 안보 법과 홍콩 법에 따라 체포를 하고 이에 따른 법을 집행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COVID-19 감염상황

630(), 일일확진 2건 추가1,205

모두수입사례 미국에서 돌아온 남성 19세와 59

 

MTR 기차 운행횟수 증가

 

오늘 71일부터 MTR열차 운행이 증가한다열차 운행간격은 3 ~ 10 분에서 3 ~ 7 분 간격으로 빨라진다.

츈완선쿤통선홍콩섬정관오사우스호라이즌라인이스트라인웨스트라인 등은 운행간격 3-7분간격으로 운행되며, Air Port Express15-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디즈니라인은 10-20분으로 유지된다.

 

5월 홍콩소매판매전년대비 32.8% 감소

16개월 연속으로 하락

 

반정부 시위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소매점들이 문을 닫고 있는 상황에 5월 소매판매가 전년대비 32.8% 감소로 연 16개월째 하락했다.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판매는 267 억 홍콩 달러로 떨어졌다. 4 월에는 36.1 %, 3 월에는 42.1 % 급락했다.

 

월 소매 판매량의 전원 월 대비 33.9 % 감소했다.

 

중국 본토 방문객 수 또한 59.9 %99.9 % 감소했다본토 관광객에게 크게 의존하는 귀금속시계 등 의 5월 판매는 69.7%가 감소했다

 

World Rugby 경기 취소

 

홍콩세븐즈가 2020 월드럭비 세븐즈 경기를 모두 최소했다홍콩 세븐즈 발표에 따르면원래 4월로 예정되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발발로 인하여 10월로 연기되었다가 전염병의 심화가 불분명해 경기를 취소해 1976년 창설이래 처음으로 경기가 취소되었다.

 

 위클리홍콩” 후원자(광고주)를 모십니다.

 

위클리홍콩 후원자분들은 위클리홍콩과 함께 유익한 뉴스&정보” 제공자들이십니다.

 

위클리홍콩은 매주목요일에 발간되는 주간신문입니다홍콩한국국제관련 주요 뉴스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한글로 발행하는 세계 미디어중홍콩관련 뉴스를 가장 다양한 뉴스와 유익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곳은 위클리홍콩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의 사랑과 격려가 있기에 가능합니다.

 

이에홍콩뿐만 아니라, ‘위클리홍콩은 전 세계(미국유럽한국동남아 등독자들이 위클리홍콩 웹사이트를 www.weeklyhk.com 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지는 사회불안과 코로나바이러스 발발로 인하여 홍콩경제도 힘든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위클리홍콩이 언제나 응원합니다.

 

위클리홍콩을 후원하시는 업체는(광고주)는 좋은 언론을 위한 플랫폼이시며 조력자이십니다.

 

후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홍콩한인들과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하여 유용한 뉴스로 보답하겠습니다.

 

후원방법 :

1. 지면광고 (사이즈와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적용되니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weeklyhk@hanmail.net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웹사이트 광고 www.weeklyhk.com은 전 세계 독자들이 홍콩관련 뉴스를 보기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웹사이트 광고를 원하시는 분은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클리홍콩을 사랑해주시고 격려해주시며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실망하지않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해서 좋은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는 마음올립니다.~~~


■오늘 71반환주권기념일

 

오늘시민인권민간단체가 조직하는 행진집회가 오후 3시부터 코즈웨이 베이에서 집결해 

깜종 정부빌딩까지 행진합니다.

보안법이 어제 밤부터 시행되어 경찰은 강력하게 조치할 것으로 예상되니 외출 시 뉴스를 참고하시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33도까지 올라가 덥겠습니다지역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도 있겠습니다.

 

실시간 뉴스와 좀더 자세한 뉴스는 www.weeklyhk.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