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뉴스 (6월 25일(목)
  • 위클리홍콩
  • 등록 2020-06-25 08:41:30
  • 수정 2020-06-25 09:02:36
기사수정

▣홍콩한인대표신문 위클리홍콩

6월 25(), 아침뉴스입니다.

 

■ 7월 1홍콩 주권반환 기념일(반환독립기념일) 집회

경찰불허 될 것으로 예상

소식통, “경찰 3,000명 배치된다.”

 

민간인권전선이 오늘 71()에 대규모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그러나 경찰은 집회승인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홍콩의 대규모 시위를 조직하는 민간인권전선 단체는 지난 23경찰과의 모임을 가졌다. 지미샴 대표는 경찰이 71일 집회를 100%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공공장소 사회적 거리 두기제한이 8명에서 50명으로 완화되었다. 이 조치는 72()에 만료될 예정으로 71일은 여전히 50명초과모임금지령이 유지된다소식통에 따르면 경찰이 집회를 불허할 지라도 시위자들이 불법행진에 할 것으로 보고 경찰 최소 3,000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 홍콩-광동성 여행 완화 논의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결과 상호인정 된다.

 

어제 24(), 식품보건부 소피아 찬 장관이 코로나바이러스가 광동성내에서도 완화되었다홍콩과 광동성 국경간의 여행을 용이롭게 하기위한 시범계획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논의 되고 있는 시범계획은 면제대상들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점차적으로 일반대중들에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의무검역이 면제된 사람들은 출발 14 일 전에 홍콩이나 광동을 떠나지 않아야 한다.

 

소피아 찬 장관은 홍콩-광동성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표준시험결과를 상호 인정하게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

■ 차량라이센스 사무소 업무재개

6월 29(부터

 

교통운송국이 라이센싱 서비스업무가 오늘 6월 29()부터 재개된다고 밝혀

 다음 주 월요일(29)부터 운전면허신청 등의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운전면허증과 차량면허 갱신 그리고 국제운전면허 신청을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우편으로도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 공공주택 세입자

2달 치 임대료 면제 받는다.

 

주택당국이 재정적 부담을 안고 있는 공공주택 세입자들에게 임대료 2개월분을 면제해 줄 예정이다고 밝혔다. “2개월 면제조치로 홍콩정부는 21년도 회계연도에 총 25억 홍콩달러의 적자가 발생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이탈리아 가금류 수입중단

조류독감 발생

 

식품환경위생국이 이탈리아 베네토 및 롬바르디아 지역의 가금류 육류 및 제품을 수입중단 했다조류독감발생으로 가금류 계란을 포함한 모든 제품이 판매금지 됐다인구 조사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개월 동안 약 140톤의 냉동가금류고기와 6천개의 계란이 이탈리아에서 수입됐다.

 

■ 무서운 가정부징역 8.5개월 선고받아

고용주 식사에 약물 넣은 인도네시아 가정부

 

39세 인도네시아 가정부가 고용주와 그의 어린 아들이 먹는 식사에 스테로이드 약물을 몰래 넣었다 체포되었다약물이 든 음식을 먹고 고용주와 어린 아들이 병원에 약 1주일동안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스테로이드 약물은 염증 및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약물이다고용주는 CC카메라를 설치해 가정부가 몰래 약물을 음식에 넣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 홍콩유기농 수박 축제

 

농수산부가 홍콩지역에서 생산된 유기농 수박 3가지를 소개했다. Hami Yellow Flesh, Super Sweet Black Angel 168 and Diana, 유기농 수박은 다양한 농산물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https://www.news.gov.hk/eng

 

■ 실내보수업자불공정거래 혐의로 기소돼

 

홍콩세관이 불공정 거래를 혁신하는 조치를 수행하는 중에 상업관행에 어긋난 실내장식업자가 체포되었다세관에 따르면이 업자는 고객으로 부터 10만 홍콩달러 계약 공사금 전액을 지급받았다공사가 시작된 후추가로 8만 홍콩달러를 고객에게 추가금액을 청구한 혐의이다.

불공정거래 위반 시 벌금 최대 50만 홍콩달러와 5년 징역형을 선고 받을 수 있다.

 

■ 에스컬레이터 오작동으로 4명 부상

갑자기 진입방향 바꿔 운행

 

어제 24(오후 1시경, Hang Hau MTR 역에 연결된 TKO Gateway 쇼핑몰 에스컬레이터가 오작동을 일으켜 운행진입 방향이 갑자기 바뀌었다이 사고로 4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COVID-19 감염상황 

24(), 2건 추가로 총 1,179 건 확진

(어제 홍콩정부발표 수치 1,177확진 + 2명 추가로 1,179

모두 수입사례로 55세 남성과 47세 여성


** 24scmp가 보도한 감염확진 수치에도 1,177로 표기됐습니다.

감염 확진자 수는 홍콩정부의 발표에 따른 것이며 일부 미디어에서는 양성반응자를 포함하는 경우로 인해 혼동될 수 있습니다위클리홍콩 아침뉴스에는 홍콩정부가 발표한 확진자 수치를 제공 드리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대만홍콩-마카오 주민 입국제한 완화

환승서비스 재개

중국여행객 제외

 

 다음주 29(월)부터 홍콩마카오대만입국이 완화된다

 

24(), 대만정부가 국제승객의 환승서비스가 재개된다그러나 전염병이 여전히 우려되는 중국여행객들은 제외 된다고 발표했다초기단계로 비즈니스무역교류 등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에 대한 입국제한이 완화되고 점차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오늘은 단오절로 공휴일입니다단오에는 드라곤 보트 경기가 진행되었는데 올해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홍콩사람들은 단오절에는 쫑지(주먹밥)를 먹습니다쫑지와 비슷한 우리의 맛있는 김밥도 있으니 맛있는 단오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 업계소식

-TC-DELI.com - 한국식품 온라인 주문 

-한인홍 한국수산물간고등어광어스테이크참조기반건조 우럭

-신국화 - 한국농장에서 직송한 한우한돈 (온라인주문 : 2369 6183)

-RS 어학원 한글논술, TOPIK/ IB / 영어광동어중국어 /TOEFL, IELTS

                   문의 : 9250 5687

■ 오늘 낮 최고 온도는 32도입니다덥고 습한 날씨에 더욱더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편안한 목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뉴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신문 위클리홍콩”)

www.weeklyhk.com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