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든 해외입국자 강제검역조치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20-04-21 16:24:29
  • 수정 2020-04-21 16:24:35
기사수정
  • 해외에서 유입되는 감염사례 차단 홍콩정부가 COVID-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하여 외국에서 도착하는 모든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22일(수)부터 강제검역을 실시했..
해외에서 유입되는 감염사례 차단

홍콩정부가 COVID-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하여 외국에서 도착하는 모든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22일(수)부터 강제검역을 실시했다. 강화조치에 대해서 정부대변인은 “홍콩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강력한 관리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2주 동안에 발생한 감염자 중 약 80%가 수입된 사례이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감염사례를 차단하는 것이 바이러스 퇴치작업의 핵심 부분이다”고 설명했다.

시행일자 : 4월 22일(수)
대상 :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

지정된 장소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위해 호흡기 타액을 채취해 검사하고 결과가 나올 때 까지 대기해야한다. 전자팔찌를 착용하며 결과 후 집으로 돌아가 14일 자가격리 해야한다.

1.아침에 도착하는 사람들
- 검사장소 & 대기장소 : 보건당국이 아시아엑스포에 마련한 임시 표본센터
- 검사결과 : 도착한 당일에 결과를 알 수 있다.
- 결과가 음성으로 나온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 14일 자가격리 해야 한다.
- 결과가 의심환자나 양성으로 나온 사람들은 정부가 마련한 차량으로 각 병원으로 이송된다.

2. 오후 늦게 또는 밤에 도착하는 사람들은 도착한 당일에 결과가 나오지 않으므로 보건당국이 준비한 코치로 이동한다.

- 검사장소 : 보건당국이 아시아엑스포에 마련한 임시 표본센터
- 대기장소 : Regal Oriental Hotel에 마련된 검사센터
- 호텔에서 검사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지정된 호텔방에서 나와 돌아다니지 말아야 한다. 호텔방을 떠나는 것은 형사 범죄로 간주되어 최대 HKD25,000 벌금과 6개월 징역형에 처해진다.
- 호텔에 머무는 동안 기본적인 식사가 제공된다.
- 결과가 음성으로 나온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 14일 자가격리 해야 한다.
- 결과가 의심환자나 양성으로 나온 사람들은 정부가 마련한 차량으로 각 병원으로 이송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