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우한폐렴바이러스(COVID-19) 주의사항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20-02-18 16:46:39
  • 수정 2020-02-18 16:49:08
기사수정
  •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법과 잘못 알려진 상식에 대해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 기침, 재채기..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법과 잘못 알려진 상식에 대해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 기침, 재채기나 열이 있는 사람과는 1미터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한다 : 호흡기 질환에 감염된 사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같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바이러스가 포함 된 작은 물방울들이 발사되므로 너무 가까이 있으면 바이러스를 마실 수 있다.

- 눈, 코 및 입을 만지지 말아야 하는 이유: 손은 바이러스로 오염될 수 있는 매개체이다. 오염된 손으로 눈, 코 또는 입을 만지면 바이러스가 몸으로 침투할 수 있다.

- 열, 기침 및 호흡 곤란이 있는 사람은 심각한 상태까지 가지 말고 즉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열이 동반된 호흡기 증상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살아있는 동물 시장, 습식 시장 또는 동물 제품 시장을 방문 할 때 일반적인 위생 조치를 해야 한다.

- 동물과 동물 제품을 만진 후에는 비누와 식수로 정기적으로 손을 씻어야 한다. 병이든 동물이나 동물 제품과의 접촉을 피해야한다. 시장에서 다른 동물(예 : 길 잃은 고양이와 개, 설치류, 새, 박쥐)과의 접촉을 엄격히 피한다.

- 상점 및 시장 시설의 토양 또는 구조물에서 오염된 동물 폐기물 또는 액체와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날 것 또는 덜 익힌 동물성 제품의 섭취를 피해야 한다. 생고기, 우유 또는 동물 내장 등을 조심스럽게 다루고 조리되지 않은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다.


- 핸드 드라이어: 핸드 드라이어기가 코로나바이러스를 죽일 수 없다. 알콜 성분으로 손을 닦거나 물로 자주 씻어야 한다. 손을 닦은 후에는 종이 타월이나 따뜻한 공기건조기를 사용하여 손을 완전히 말려야 한다.

- UV Lamps 자외선 소독램프: 코로나바이러스를 죽일 수 없다.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UV램프를 사용하여 손이나 다른 피부 부위를 살균해서는 안 된다.

- 알코올이나 염소성분: 알코올이나 염소성 부제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없다. 몸 전체에 알코올이나 염소성분을 뿌리더라고 이미 몸에 들어간 바이러스는 죽일 수 없다. 이러한 물질을 뿌리면 옷이나 눈, 입에 해로울 수 있다. 알코올과 염소는 표면을 소독하는 유용하지만 권장 사용량만 사용해야한다.

- 애완동물: 집에서 기르는 애완동물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전파 될 수 있다는 증거는 없다. 그러나 애완 동물과 접촉 한 후에는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 좋다.
이것은 애완동물과 인간 사이를 통과 할 수 있는 이콜리(E.coli )및 살모렐라와 같은 일반적인 박테리아 감염을 방지할 수 있다.

- 식염수: 식염수로 코를 정기적으로 헹구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없다. 정기적으로 식염수로 코를 헹구면 사람들이 감기에서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제한된 증거는 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코를 헹구는 것은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는 증거는 없다.

- 구강세척제: 양치질 구강 세척제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없다. 구강 세정제를 사용한다고해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증거는 없다. 일부 브랜드 또는 구강 세척제는 입의 침에서 몇 분 동안 특정 미생물을 제거는 할 수 있다.

- 마늘 : 마늘을 먹으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없다. 마늘은 일부 항균 특성이 있는 건강식품이다. 그러나 마늘을 먹음으로써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했다는 증거는 없다.

- 참기름 : 몸에 참기름을 바르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가지 못하게 할 수는 없다.

-소독제(75%에탄올, 아세트산 클로로포름 표백제, 염소계소독제)
표면에서 2019-nCoV를 죽일 수 있는 화학 소독제이다. 그러나 피부 나 코에 바른다해도 바이러스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피부에 바르는 것은 위험하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