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헤어 서클릿(Hair Circlet)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07-02 15:16:50
  • 수정 2019-07-02 15:25:41
기사수정
  • 홍콩의 여름은 덥고 습하다. 치렁치렁한 머리는 금새 땀으로 범벅이 되어버려 찰랑찰랑한 머리를 유지할 수가 없다. 그래서 여름철에 실용적인 묶음 머리를 하게 된다...
홍콩의 여름은 덥고 습하다. 치렁치렁한 머리는 금새 땀으로 범벅이 되어버려 찰랑찰랑한 머리를 유지할 수가 없다. 그래서 여름철에 실용적인 묶음 머리를 하게 된다. 묶음머리를 하게되면 자칫 밋밋해 보일수가 있는데 헤어핀이나 헤어밴드로 머리를 단정하게 고정시키면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 살려줄수 있는 헤어 서클릿(Hair Circlet)에 대해서 알아보자.

서클은 꽃이나 귀금속 등으로 만든 머리에 쓰는 관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헤어 악세서리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화려한 드레스와 함께 헤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로 파티, 식장에서 다양한 서클릿을 볼 수 있다. 꽃으로 만든 화관 뿐만 아니라 크리스탈로 된 서클릿 등 하나의 헤어 악세서리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서클렛의 종류는 꽃으로 만든 화관과 실버,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지지만 소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크리스탈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화관
꽃, 잎사귀 등을 함께 묶은 형태로 웨딩드레스와 잘 어울리며 청순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타일이다. 꽃의 색깔과 크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셀프로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심플한 원피스와 함께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웨딩화보에서 주로 찾아 볼 수 있다.

 
크리스탈 서클릿(Circlet)
보석, 주얼리등 다양한 소재로 눈부시게 아름다운 것이 포인트로 주로 웨딩 드레스와 함께 신부 머리에 장식하기도 한다. 스몰웨딩이 늘어나는 시대로 드레스, 악세사리 또한 심플하게 변하고 있다. 헤어 악세사리도 과거에는 화려한 티아라같은 왕관을 선호했다면 지금은 헤어밴드등 심플한 아이템을 선호하여 화려한 티아라보다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헤어밴드로 예비신부들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헤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진주와 큐빅이 박힌 두 가지 헤어밴드를 레이어드하듯 착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