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눈은 마음의 창 – 다양한 속눈썹 시술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06-25 18:56:56
  • 수정 2019-06-25 18:59:21
기사수정
  • 현대사회는 외모지상주의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가꾸며 화장을 하는 시대가 왔다.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싶어 하는데 그 방법도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과거..
현대사회는 외모지상주의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가꾸며 화장을 하는 시대가 왔다.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싶어 하는데 그 방법도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과거에는 연예인들만 하던 시술도 요즘은 일반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받으며 유튜브에서만 봐도 다양한 후기를 찾아 볼 수 있다.

그 중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은 눈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눈 화장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눈 화장 중에서도 마스카라 속눈썹 화장을 가장 신경쓰는 편인데 이 글에서처럼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속눈썹 화장을 할 수 있다.

-속눈썹의 사전적 의미로는 ‘눈시울에 난 털’로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우리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음으로써 어떻게 해야 더 풍성해보이고 길어보일지에 대해 고민한다.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속눈썹 시술이 존재하는데 그 종류에는 영양제, 인조속눈썹, 펌, 연장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지금부터 순서대로 그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 번째, 영양제
속눈썹에 영양을 주어 길고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발라주면 사용 5주 후 부터 효과가 나타나지만 사람마다 그 효과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종류>
* 마스카라형: 속눈썹 전체에 발라줌
* 아이라이너형: 속눈썹 모근에 발라줌

 
두 번째, 인조속눈썹
인조 모발이나 사람의 모발로 만들어 자신의 속눈썹 대신 또는 그 위에 붙이도록 만든 속눈썹이다.
쉽고 간단하게 분위기에 맞는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조속눈썹을 속눈썹에 붙이기 위해서는 속눈썹 접착제가 필요하다.

-인조 속눈썹의 부작용 : 접작체 상당수가 유해물질 기준 부적합인 것으로 나타났다.
잘못 사용 시 안검 질환이나 각막 벗겨짐, 상처 이런 것들로 인해 통증을 유발하고 시력 저하 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접착제 주의 사항 : 접착제 성분 중 폼알데하이드톨루엔 성분이 포함된 접착제는 피하자!

 
세 번째, 속눈썹 펌
속눈썹 펌은 머리하듯 파마와 같은 원리로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주고 형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인조속눈썹과 다르게 가볍고 내 것 같은 자연스러움을 연출 할 수 있다.
펌을 통해 속눈썹 뷰러를 생략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요즘은 셀프로 속눈썹 펌을 하기도 한다.

-속눈썹 펌 부작용 : 시술 후 눈썹 손상과 시간이 지나면서 지저분해지기 쉽다.
사람의 모발에 따라 손상 정도가 다르지만 심할 경우 속눈썹이 녹을 수 도 있다.

속눈썹 펌 주의사항 : 속눈썹을 비비거나 컬이 흐트러지는 자극을 피한다.
뷰러 사용은 컬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한다.
스크류 브러쉬등을 이용해 속눈썹을 정리 해준다.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해 속눈썹의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네 번째, 속눈썹 연장
글루라는 본드 성분의 접착제로 가모와 내 속눈썹을 연결하여 눈썹이 길고 풍성하게 보일 수 있다.
시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길어진 속눈썹이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줘 아이 메이크업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단점은 유지기간이 짧은 것과 가격이다.

-속눈썹 연장의 부작용
발암물질이 함유된 글루를 사용할 경우 눈이 시리며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잘못된 시술을 통해 원래 내 속눈썹이 많이 빠지며 눈시림, 이물감, 가려움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속눈썹 연장 주의사항 : 부작용이 없는, 실력이 검증된 샵에서 시술을 받는다.
부작용이 의심될 경우 빠르게 샵을 방문하여 확인 후 가모를 제거한다.
모근보호기법(뿌리에서 0.5미리 떼고 시술하는 기법)으로 눈시림/ 본인 속눈썹 탈모 현상/ 이 물감 등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 눈썹연장, 왁싱, 네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도도한라인 Tel. : 5665-0564로 하면 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