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코윈 홍콩지부(담당관 변금희)는 2019년2월 1일, KIS중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 7회 아이디어 과학 공모전’ 시상식을 한국국..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코윈 홍콩지부(담당관 변금희)는 2019년2월 1일, KIS중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 7회 아이디어 과학 공모전’ 시상식을 한국국제학교(KIS) 도서관에서 개최하였다.
코윈 홍콩지부가 후원하는 아이디어 과학 공모전은 2012년 이래 매년 KIS중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을 유익하게 해 줄 수 있는 모든 생활과학 아이디어를 주제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절약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시작된 행사이다.
대상 :
10학년 이아현 (잠망경의 원리를 이용한 발톱 손질 보조 도구),
최우수상 :11학년 이수현 (안전벨트 문),
11학년 조영우 (충전 벽면과 부착형 충전기),
8학년 권남현 (USB Port 위치 변경),
우수상 :11학년 유재민 (맞춤형 교육정보 시스템),
10학년 김민주 (신세대에 맞는 콘센트),
10학년 김서인 (헤어드라이어의 변신),
10학년 양유진 (샌들 &힐)
총 8명의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로 실생활에 필요한 톡톡 튀면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로 수상을 하였다.
영예의 대상 및 우수상을 받은 대상자는 다음과 같으며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되었다.
코윈 홍콩지부 변금희 담당관은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내년에는 실생활에 이롭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더 많이 출품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