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온과 패션의 아이템 – 머플러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9-01-22 17:20:16
  • 수정 2019-01-22 17:23:44
기사수정
  • 홍콩에 살고 있는 대다수의 여성들의 핸드백에는 스카프가 들어 있다. 찌는 듯한 여름철에도 스카프 한 장은 거의 필수아이템이다. 실내마다 강하게 가동되는 에어콘 때..
홍콩에 살고 있는 대다수의 여성들의 핸드백에는 스카프가 들어 있다. 찌는 듯한 여름철에도 스카프 한 장은 거의 필수아이템이다. 실내마다 강하게 가동되는 에어콘 때문이다. 방한을 위하여 겨울철에는 더욱더 필요하다. 겉옷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저렴하게 여러 가지 칼라로 보온용의 용도로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스카프와 머플러의 차이

추위를 막기 위해 목에 두르는 목도리의 일종인 머플러와 스카프는 같은 듯 하지만, 미묘한 차이를 가지고 있다. 방한과 스타일 중 어느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에 따라 머플러와 스카프로 나뉘는 것이다.먼저 머플러는 두껍고 방한용으로 된 것을 뜻한다. 반대로 실크 같은 얇은 천으로 만들어진 머플러는 목에 두르거나 머리에 쓰기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겨울철에는 머플러를 목에 둘러 체온을 보호하고, 봄이나 가을철에는 스카프로 스타일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다.

머플러는 재질과 형태에 따라 굉장히 다양하게 분류되는데 목을 보호하기 위한 장방형의 천으로 된 것을 일반 목도리로 분류했다. 최근엔 따뜻하면서도 부드럽고 가벼운 캐시미어 목도리가 유행인데, 인도의 잠무카슈미르 지방의 캐시미어 염소나 티베트 지역 염소의 얇은 털로 만든 최상급 캐시미어인 파시미나 같은 재질도 머플러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 비스코스 머플러(Viscose Muffler)
실의 재질에 따라 촉감도 천차만별이지만 대체로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물에 약해 세탁이 어렵다.

- 청키 머플러(Chunky Muffler)

청키(Chunky)란 뜻은 두툼하다는 뜻다.. 짜임새 굵은 니트 재질로 된 목도리를 총칭한다. 두껍고 긴 형태가 많기 때문에 다른 목도리들보다 따뜻해 보인다. 단조로운 색상이나 패턴은 캐주얼한 복장에도, 정장에도 모두 다 잘 어울린다.

- 스누드 머플러(Snood Muffler)

흔히 워머라고 불리는 머플러이다. 원래는 머리에 두르거나 머리를 묶는 머리끈을 가리키는 용어인데 워머도 모양과 형태가 유사해 이런 이름이 붙었다. 대충 목에 걸치거나 한두 번 감아주기만 하면 돼 스타일링 하기도 쉽다. 니트 재질로 되어 있어 따뜻하다는 장점이 있다.
 

- 스톨 머플러(Stole Muffler)
 
스톨 머플러는 남자보다는 여자의 스타일링에 많이 쓰인다.. 스톨은 고대 로마시대에 겉옷으로 걸치던 긴 옷인 스톨라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방한의 목적보다는 장식의 의미가 크긴 하지만 모피나 털실 등으로 만든 것들이 많고 어깨를 모두 덮는 크기 때문에 방한효과가 크다.

머플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며 보온까지 해준다. 내추럴하게 떨어지는 목도리의 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패션아이템이다. 컬러감에 따라서 차분한 느낌과 발랄한 느낌으로 다양하게 연출해보자. (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