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 7∼8월 해수욕장 등 전국 휴양지 78곳서 운영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06-26 17:39:46
기사수정
  • 경찰청은 본격 피서철인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간 해수욕장과 계곡, 유원지 등 전국 휴양지 78곳에서 여름경찰관서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
경찰청은 본격 피서철인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간 해수욕장과 계곡, 유원지 등 전국 휴양지 78곳에서 여름경찰관서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간 경찰관 534명과 의무경찰 436명 등 모두 970명이 여름경찰관서에 투입돼 피서지 범죄예방·대응 업무를 맡는다.

유명 휴양지 등 치안수요가 많은 지역에는 지역경찰(지구대·파출소)과 의무경찰 부대를 동원하는 등 순찰 인력을 탄력적으로 확대하고, 자릿세 갈취, 주취폭력, 절도 등 피서지 주요 범죄 단속도 강화한다.

최근 몰카(몰래카메라) 등 성범죄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상황을 고려, 여성청소년 수사·형사·지역경찰 등으로 구성된 '성범죄 전담팀'을 운용해 피서지 성범죄를 중점 단속한다.

피서지 내 탈의실과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탐지장비를 활용해 몰카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벽면·천장 구멍 등 몰카 설치 흔적이나 선정적 낙서 등이 발견되면 시설주에게 개선 조치를 권고한다.

성범죄가 발생하면 가해자에게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한 처벌을 추진하고, 성범죄 신고 보상제도를 홍보해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할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을 투입, 피서지 주변 범죄 취약요소를 점검한 뒤 방범 시설물 설치 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