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1일(금), 침사추이에 위치한 퍼시픽 클럽(Pucific Club)에서 홍콩한인골프협회 임원진들과 만났다. 오는 10월 3일에 개최될 “홍콩한인골프대회”..
지난 6월1일(금), 침사추이에 위치한 퍼시픽 클럽(Pucific Club)에서 홍콩한인골프협회 임원진들과 만났다.
오는 10월 3일에 개최될 “홍콩한인골프대회”와 전국체전 출전을 위한 선수선발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위한 자리였다. 김용성 회장, 이승용 사무총장, 김준희 이사, 윤영규 이사가 참석했다.
1. 골프한인협회 소개
● 홍콩한인골프협회 설립년도
설립된지는 1년 정도 됩니다. 그동안은 동호회 수준으로 함께 운동과 교제를 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도에 처음으로 정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설립목적
홍콩교민골퍼들과의 화합과 교류의 범위를 좀 더 확대하고자 하여 조직적인 커뮤니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설립했습니다. 단순한 화합과 친선교류의 목적뿐만 아니라 각 비즈니스 개발과 협조 및 성장을 위한 교류를 위한 설립동기도 있습니다. 홍콩은 전 세계에서 비즈니스를 하기좋은 도시입니다. 기존 회원들은 주부도 있지만 비즈니스와 관련된 분들입니다. 운동중심만이 아니고 회원 간의 화합을 통하여, 비즈니스와의 연계와 협조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홍콩에서는 골프를 즐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홍콩내의 컨트리클럽이 많지 않고 D.B 컨트리클럽 같은 경우는 멤버십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멤버쉽이 없는 분들은 샤틴이나 가까운 중국 또는 외국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저희 한인골프협회에 서는 최대한으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 임원단 구성
현재 임원단은 12명입니다. 회장 1명, 사무총장 1명, 이사진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협회 활동사항
임원단, 회원 간의 분기별 친목 모임, 제 3국의 교민들과 교류추진, 전국체전 선발전 그리고 한인교민골프대회 개최 등이 있습니다.
* 제3국의 교민들과의 교류추진방향과 목적
- 홍콩 내에는 다민족으로 이루어진 다민족 도시입니다. 더불어, 전 세계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살아가고 있는 국제적인 도시입니다. 홍콩,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과 같은 각 나라의 로칼 교민들과도 골프교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타국과의 교류를 통해 우리 한국문화와 전통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게 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 괌, 일본 등의 현지 골프협회와도 연계하여 좀 더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홍콩교민골퍼들이 자연스럽게 현지골퍼와의 접촉으로 사업연계성도 이루어 질것으로 목표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자격
- 홍콩에 거주하는 모든 한인들, 그리고 배우자가 한국인 분, 한국에 사업체가 있지만 홍콩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 한인들과 함께 골프를 통한 교류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대상입니다. 한마디로, 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 또는 성별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입대상이 되며 남,녀성별 상관없습니다.
* 회원가입절차와 회원가입비
- 회원가입비는 무료입니다. 회원가입은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됩니다. 최대한 빠른 가입을 해주셔서 10월에 개최될 골프대회에 함께 참석하면 좋겠습니다.
3. 10월에 개최되는 홍콩한인골프대회 소개
- 대회일은 오늘 10월 3일(수) 오전 11시에 시작합니다. 참가자를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120명을 모집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그린피와 카트비만 본인 부담하시면 됩니다. 대회당일 중식과 석식은 무료제공됩니다. 대회 후, 만찬식에서는 상품이 푸짐한 행운권 추첨도 있습니다.
- 경기방식은 18호 샷건 방식이며 장소는 홍콩의 유럽이라고 불리는 디비 골프클럽(Discovery Bay Gold Club)에서 개최됩니다.
4. 2018 전국체전 골프선수 선발전 소개
* 홍콩골프협회가 주관하여 전국체전 참가선수를 선발합니다. 선발전 일자는 6월 20일(수)입니다. 홍콩아이디소지자로서 18세 이상의 남자2명, 여자 2명을 선발합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골퍼들은 한인골프협회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차 마감일자는 8월 30일입니다.
* 지난 해 2017년도에는 홍콩한인사회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체전에서 남자부 단체전에서 은메달과 개인부분에서 조규철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올해 2018 전국체전에서는 더 좋은 성적으로 홍콩교민의 위상을 높일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위하여 퍼시픽클럽에 도착한 기자는 한인골프협회 임원진과 마주했다. 홍콩한인모임행사에서 자주 뵙던 분들이라 친숙하고 반가웠다. 인상 좋으신 김용성 회장님과 구릿빛의 운동열정이 보이시는 이승용 사무총장님, 그리고 모든 행정업무를 내일처럼 처리하고 있는 김준희 이사님과 윤영규 이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한인골프협회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열정을 다하고 있는 골프협회 임원진들을 보면서 한인골프협회가 빠르게 더욱더 발전하여 “교민대회 골프대회”와 “전국체전 선수선발전”의 성공적 개최가 되길 기원한다. 또 홍콩교민사회를 더욱더 풍요롭게 하는 교민의 중심적인 협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남을 마무리했다.
[교민골프대회 / 골프협회 회원가입 / 전국체전 /참가 선발전에 대한 문의]
* 이승용 사무총장 (Tel. 9406 4270 brian-lee@m-corp.co.kr)
* 김준희 이사 (Tel. 9400 3356 junkim6712@gmail.com)
* 윤영규 이사 (Tel. 9150 3204 hkyun11@hot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