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윈홍콩] 제17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군산대회 참가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7-09-23 20:54:40
기사수정
  • 올해 17회를 맞은 전 세계 한인 여성리더들의 모임 코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Korea Women’s International Network)가 8월..
올해 17회를 맞은 전 세계 한인 여성리더들의 모임 코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Korea Women’s International Network)가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열렸다.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 및 군산시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 리더 62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제 4차 산업혁명과 여성의 역할, KOWIN미래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 아래 모였는데, KOWIN 홍콩에서는 11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30일에 열린 글로벌여성리더 포럼에서는 일자리, 미래 경제, 성 평등, 사회적 가치 4가지 세션이 동시에 진행되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미래사회변화에 맞춰 노동시장에서의 여성들의 역할과 경쟁력 및 전반적인 성 평등 양상에 대해 논의했다. 31일 활동분야별 전문포럼에는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사회 다양한 측면에서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이에 필요한 태도 및 가치에 대해 각 전문가들의 지식 나눔과 패널의 질의응답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행사 기간 중 군산의 역사와 문화관광지 탐방과 유람선 관광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은 군산시 아이들의 특별 공연과 판소리 공연도 마련되었다. 대회를 마치면서 앞으로는 여성들의 강점을 살려 더욱 활발한 참여와 성 평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은 제7기 KOWIN 홍콩 송영란 전담당관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고, 앞으로 KOWIN 홍콩을 이끌어갈 변금희 박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외 자랑스러운 여성 리더들을 만나 한인 여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고,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급속히 변화하는 세계 흐름을 읽고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여 앞으로의 진로와 삶의 방향성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코윈의 차세대로서 세계 각지의 한인 여성들과 네트워킹을 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주신 KOWIN 홍콩 담당관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자료제공 : 코윈홍콩 우승연 (Sally Seungyeon Woo)>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