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금융기관 취업준비 대학생 대상 세미나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5-26 17:57:50
  • 수정 2016-05-26 18:08:03
기사수정
  • 홍콩 KOWIN, 홍콩 금융기관 구조·종류·금융상품 소개와 취업안내 홍콩코윈(담당관 송영란)은 21일 오전 11시, 완차이에 위치한 하늘의 교회에서 홍콩 거주 한..
 홍콩 KOWIN, 홍콩 금융기관 구조·종류·금융상품 소개와 취업안내

홍콩코윈(담당관 송영란)은 21일 오전 11시, 완차이에 위치한 하늘의 교회에서 홍콩 거주 한인 대학생 초청하여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윈 주최,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 참석한 한인 대학생과 강사
<코윈 주최,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 참석한 한인 대학생과 강사>
 
코윈 관계자에 따르면, 한인 대학생 25명이 참석한 이번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의 강의는 이성화 강사가 진행했다. 이 강사는 현재 아시아 금융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서치펌, Plus Partners Limited 대표직을 맡고 있다.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는 Plus Partners Limited 이성화 대표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는 Plus Partners Limited 이성화 대표>
 이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금융기관의 구조, 종류, 다양한 금융상품, 글로벌 뱅크 결정 요소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금융기관 내 직종 선택 시 자신의 적성 식별법 등 취업 준비와 인터뷰를 위한 팁도 들려주며 홍콩에서 금융기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코윈에서 준비한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 후 2부에서는 김성수 현대증권 홍콩 법인장이 고객우선주의, 시간의 중요성, 지속적 배움을 강조하면서 채용자의 요구와 만족도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성화 강사는 자신의 일을 사랑할 것과 작은 일도 끝까지 성공시키는 습관을 키우고 금융회사가 찾는 인물, 조직에 도움 되는 인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두 시간의 열정적인 강의를 마쳤다.

코윈 주최,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 참석한 한인 대학생과 강사
<코윈 주최,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에 참석한 한인 대학생과 강사>
 
강의 도중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하고, 여러 가지 실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강의에 집중하게 했다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 긍정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준 멘토링 세미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