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연해지역 휴어기, 물고기 가격 30% 이상 상승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6-05-19 14:43:40
기사수정
  • 앞으로 약 두 달 반 동안 휴어기가 시작되어 홍콩 남해 일대에서 몇몇 어종에 대한 고기잡이가 금지된다. 이로 인해 새우, 게, 갈치과(Trichiuridae, 牙..
앞으로 약 두 달 반 동안 휴어기가 시작되어 홍콩 남해 일대에서 몇몇 어종에 대한 고기잡이가 금지된다.

이로 인해 새우, 게, 갈치과(Trichiuridae, 牙帶), 붉은 돔 등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해산물 공급이 줄어들어 가격이 20~30%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휴어기에 접어들면서 홍콩 에버딘 비펑탕(避風塘)에 가면, 부둣가에 가지런히 줄 서있는 어선들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홍콩어민협동조합 펑화건(彭華根) 부주석은 “앞으로 두 달 반 동안 홍콩 근해는 휴어기에 들어가 트롤 그물, 새우그물 작업을 하는 배 800여 척이 휴업하게 되며, 휴어기 기간 중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물고기는 새우, 게, 갈치과, 붉은 돔 등으로 공급량이 3~40% 줄어 가격이 오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어시장 상인들은 언제나 휴어기 기간에는 물고기 가격이 상승하여 그루퍼(Grouper)의 경우는 최고 20%이상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어업계 입법회 허준시엔 (何俊賢) 의원은 “휴어기 기간 조업 금지 어종을 제외한 다른 물고기들을 잡는 어선은 추가로 투입되지만, 시장에 공급되는 물고기의 종류와 수량은 줄어들 수밖에 없어서 소매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