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6월 19일부터 7월 15일까지 1차, 7월 10일부터 8월 5일까지 2차 일정으로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실시될 예정인 외대부고 글로벌캠프는 이번 여름에..
올해 6월 19일부터 7월 15일까지 1차, 7월 10일부터 8월 5일까지 2차 일정으로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실시될 예정인 외대부고 글로벌캠프는 이번 여름에 7회째를 맞이한다. 캠프가 완전히 정착되면서, 해외에서 참여하는 학생들의 비중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지난 2년간 캠프에는 해외에 별다른 홍보없이 입소문을 타고,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러시아, 베트남, 쿠웨이트, 멕시코, 인도, 모나코, 몽골, 인도네시아, 필리핀, 요르단, 파나마,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이집트, 아르헨티나등 22개국에 거주하는 한인 학생들이 참가했다. 멀리 외국에서 방학 중 시간을 내서, 용인외대부고 캠프를 참가를 시켰던 학부모에 따르면, 교포 사회에서도 해외 명문대를 많이 입학시키는 외대부고의 명성이 자자하고, 프로그램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기숙사 시설이 안전하고, 급식도 매우 훌륭하다고 들어서 자녀를 참가시켰다고 밝혔다. 실제 외대부고는 작년에는 예일 3명, 제작년에는 하버드 합격자만 3명을 배출하는 등 아이비리그 등 해외 명문대학 입학실적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외대부고는 2016학년도 서울대에 76명을 합격시켜 전국 고등학교 중 당당히 서울대 입학실적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캠프를 마치면서 학생들에게 받은 무기명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적향상만족도 98%, 수업만족도 93%, 상담관리 만족도 88%를 나타내는 등, 캠프 전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에 대해 마상범 캠프 운영팀장은 ‘학내 다른 구성원들의 노고도 컸지만, 특히 졸업생 멘토들의 학교의 명예를 건 헌신적인 노력과 또 참가한 학생들이 잘 따라주었기 때문에 이러한 높은 만족도가 나왔다.’고 분석했다.
용인외고 SAT 글로벌캠프는 철저한 담임제 운영, 매주 Report Card 온라인 업로드, 매주 오전 Vocabulary Test, 매주 토요일 실전 SAT Test, 주 4회 Essay 작성 및 개인 첨삭 지도, SAT I, II 영역별 수업, 용인외고 출신 해외 명문대 멘토들의 진로특강 등이 특징이다.
SAT I 시험 대비를 위해 캠프 이후에도 학생들이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비판적이고 논리적인 독해 훈련, 라이팅 유형별 연습, 개념 이해에 기반을 둔 math 문제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 실전 SAT Test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용인외고는 실제 국내 최대의 SAT 시험 센터로 실제와 거의 유사한 SAT시험 환경을 캠프 참가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이번 캠프의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캠프에 참가하는 하버드, 예일, 스탠포드 등 명문해외대학 출신 외대부고 졸업생 멘토들은 학생 개개인에게 수업 중이나 방과 후 시간에 참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고등학교, 대학교에서의 경험을 전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도록 계속 질문하고, 잠재력과 정말 원하고 있는 것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었고, 이번 캠프 역시 이러한 점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이 여타 다른 시중의 SAT 학원들과의 차별화된 용인외고 SAT 글로벌 캠프의 장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마상범 팀장은 수업에 대해서 ‘이틀에 한번씩 Essay를 쓰고 멘토 선생님들에게 직접 첨삭 받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글을 쓰는데 자신감이 붙었고 실제 캠프 끝날 무렵에는 처음 입소했을 때 자신이 썼던 글과 비교해 스스로 놀랄만큼 많이 좋아졌다.’고 밝히고 있다. 우리 한국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Critical Reading에 대해서는 캠프 기간 동안 다량의 수많은 종류의 지문들을 읽고 유형화시키고, 또 어떤 식으로 해석을 접근해야 되는지 집중적으로 훈련을 시키기 때문에 학생들이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인터뷰에 응한 외대부고 글로벌 캠프에 참가한 이서영 학생은 SAT 수업적인 부분이외에도 선생님들과 상담이 무척 도움되었다며 이런 주기적인 상담들을 통해 캠프에 더 빨리 적응하고 생활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College Counseling을 통해 장래희망과 진학 상담을 하고 그에 맞는 SAT II 과목을 알려주시고 언제부터 준비해서 언제 시험을 보고, 언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되는지 등 전체적인 입시 Plan을 짜주셔서 입시에 대한 막연함이 해소되었으며, 캠프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선생님들과 연락하며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터뷰 말미에 이서영 학생은 ’지금 용인외대부고 SAT 글로벌 캠프 참가를 고민하고 계신 학생이라면 캠프가 끝날 무렵 자신의 선택이 후회없는 선택이었다라고 확신하시리라 생각한다.‘라고 캠프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을 마무리했다.
문의 : +82-31-324-0015, 070-4616-0393 홈페이지 : www.hafsglobalcamp.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