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 살면서 좋은 점 중에 하나가 아마도 다양한 음식과 음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점이 아닐까 싶다. 역시 미식의 천국 홍콩에는 일본식 마차의 영향을 받아 대만에서 독자적으로 발전한 마차 디저트 집이 몽콕에서 부터 센트럴 홍콩으로 옮겼다고 해서 마차를 사랑하는 디저트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차란 일본에서 녹차잎 말린 것을 가루로 만들어 미세한 거품이 일 때 까지 잘 저어서 마시는 차의 일종으로 한국에서는 말차로 불리기도 한다.
![]() |
금정은 페스티발 워크의 검검검 매장의 뒷편에 자리하고 있으며 와가시 (일본식 고급 생과자), 눈꽃빙수, 아이스크림, 스무디뿐만 아니라 후지차티와 두부로 만든 디저트등도 한정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 중에서 대표 메뉴 격이라 할 수도 있는 마차 썬데는 마차로 만든 젤리, 부드럽고 달콤한 두부 푸딩, 단팥, 뻥튀기과 악마의 유혹과도 같은 아주 달콤한 찹쌀떡이 장식이 되는 걸로 완성된다. 만들어 지는 과정을 보자면 시간도 걸리고 디저트로 먹기에는 다소 무거운 감이 없지 않아 보이지만, 사실 막상 먹어보면 양도 부담 없고 특히 마차로 만든 젤리는 아주 부드럽고 섬세한 맛과 질감으로 입맛을 상쾌하게 정화 시켜줄 것이다.
또 하나 꼭 시켜 먹어봐야할 메뉴로는 와라비 모찌라는 한국식으로 따지면 인절미와 다름없는 디저트인데 마차 가루가 소복히 묻어져 나오는 것과 콩가루가 입혀진 것 둘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이 와라비 모찌는 마차와 후지차 시럽과 함께 제공되는데 흙설탕의 달달함과 콩가루의 고소함이 묘하게 어울려 별미라 할 수 있다.
최근에 코즈웨이 베이에는 각종 디저트 가게와 마차 디저트 전문점도 무수히 자리잡고 있지만 금정에서는 분명 제대로 된 마차 디저트를 맛볼 수 있음에는 틀림없으며 우리의 마차 디저트에 대한 갈망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줄 것이다.
![]() |
GUM "JENG!"
ADRESS:
G/F, 8-10 CLEVELAND STREET,
FASHION WALK, CAUSEWAY BAY, HONG KONG
TEL: 3486 7307
영업시간 월-일요일 12:00-22:00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