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강원 전국체육대회 골프 대표 선수 선발전이 4월 28일 SAI KUNG Kau Sai Chau - North Course에서 열렸다. 홍콩 한인 체육회 ..
2015 강원 전국체육대회 골프 대표 선수 선발전이 4월 28일 SAI KUNG Kau Sai Chau - North Course에서 열렸다.
홍콩 한인 체육회 (회장 우종필) 주최로 열린 이번 선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공식적으로 대표 선수 선발전을 치르는 만큼 더욱 공정하게 치러졌다. 특히 골프 대표팀은 지난해 최정예 멤버가 선발되어 출전함으로써 체전 경기 초반 약진하며 메달을 기대했으나 이후 악천 후 속에 무릎을 꿇어야했기에 이번 선발전을 시작으로 다시 도전하겠다는 각오가 대단했다고한다.
여름에 특히 까다로운 North Course에서 선수들은 무더운 날씨와 사투를 벌이며 실력을 발휘, 남자부 우승은 윤영규 씨가, 여자 부문에서는 성명진 씨가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남자 2위는 정윤배, 여자 2위는 수지 서 선수가 차지해 총 4명의 대표 선수를 선발하며 마무리됐다.
골프 대표팀의 박현권 감독은 “이로써 전국체전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전 코스 답사를 통한 정확한 코스 공략 전략을 세우고, 특히 대규모 대회에 긴장하기 쉬운 선수들의 경기 적응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겠다.”고 밝히며 메달을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10월 16일 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전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전국체전은 해외 거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홍콩은 매년 테니스, 골프, 볼링, 검도, 축구, 스쿼시, 탁구 등의 종목에서 약 80명 규모의 선수단을 파견하고 있다.
작년 제주 대회에서는 볼링 종목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종합 5위의 성적을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만큼 교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이를 뛰어넘는 성적을 거둘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전 참가를 원하는 한인은 재홍콩대한체육회(kocinhk@gmail.com)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