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공원은 역대 최고치 달성 홍콩디즈니랜드는 2014년도 입장객은 전년대비 약 1% 증가한 750만 명으로 그 중에 중국 내륙여행객은 50%라고 밝혔다. 과거 수..
해양공원은 역대 최고치 달성
홍콩디즈니랜드는 2014년도 입장객은 전년대비 약 1% 증가한 750만 명으로 그 중에 중국 내륙여행객은 50%라고 밝혔다.
과거 수년간 매년 약 두 자리 수 증가를 보인 것에 비하면 증가폭이 대폭 완화됐다. 과거에 입장객수가 급증한 것은 테마파크 신설 등으로 인한 요인이 큰 것으로 보인다.
홍콩디즈니 관계자는 개발도상국 여행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입장객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해양공원은 지난 해 입장객이 780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으며, 올해에는 약 5% 증가율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춘절에는 이용객수가 평일에 비해 50%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지나치게 붐빌 것을 예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을 통해 여행객들을 분산시킬 계획을 하고 있다. 이용객이 해양공원의 최대 수용치에 도달할 경우 즉시 그 사실을 이용객들에게 공지할 예정이라고 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