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이라고 선크림 안바르면, 눈 밑 거메져…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12-18 18:38:28
기사수정
  • 겨울에는 여름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이라고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면 다크서클이 더 짙어질 수 있다. 피곤해서 생긴다고 생각한 ..
겨울에는 여름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이라고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면 다크서클이 더 짙어질 수 있다.

피곤해서 생긴다고 생각한 다크서클은 자외선과도 관련이 있다. 자외선은 멜라닌을 활성화시키는 주범이다. 멜라닌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키기 때문에 겨울이라고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면 다크서클 및 색소침착이 생긴다. 자외선은 햇빛이나 날씨와 관계없이 항상 영향을 미친다. 콘크리트 바닥이나 건물 유리, 자동차 등에서 반사되는 도심 속의 자외선도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멜라닌 생성을 막을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잔주름은 각질층이 두껍고 뻣뻣할 때 쉽게 생긴다. 자외선의 약 90%를 차지하는 자외선A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각질이 잘 생기고 피부의 표피층이 두꺼워진다. 그래서 자외선을 차단하면 각질이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어 잔주름 예방에 도움 된다.

겨울철에 바를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땐 PA를 살펴봐야 한다. PA는 형광등과 같이 햇빛만이 아닌 도심 속에서 나올 수 있는 자외선 A의 차단등급을 나타내며 PA+, PA++, PA+++로 나뉜다. 겨울에는 실내 생활을 많이 하기 때문에 PA 지수가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B는 창문에 의해서도 차단될 수 있어 자외선 B의 차단지수인 SPF가 큰 것은 외부 활동이 적은 겨울에는 큰 효과가 없다. 건성 피부에는 로션이나 크림 타입이 좋고, 지성 피부에는 묽은 플루이드 타입의 자외선 차단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