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골든벨 퀴즈대회 열어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10-16 18:18:13
  • 수정 2014-10-16 18:18:31
기사수정
  • 중학교 부문 주민교, 고등 부문 이한결 학생....1위에 올라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서재철)는 지난 4일 학교 대강당에서 English Book Quiz 골든벨을..
중학교 부문 주민교, 고등 부문 이한결 학생....1위에 올라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서재철)는 지난 4일 학교 대강당에서 English Book Quiz 골든벨을 열었다.

한국국제학교(이하 KIS) 한국과정에 재학 중인 중ㆍ고등학생들이 참가한 이 대회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참가 부문으로 나뉘어 총 2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중학생 참가 부문에는 Divergent, Cinder, Boom, The Maze Runner, Attack on Titan #1, Alchemist 등의 책들이, 고등학생 참가 부문에는 The Giver, Warm Bodies, The fault in Our Stars, Lord of the Flies, Brave New World, Attack on Titan #1 이 필독 도서 목록으로 지정되어 학생들이 미리 책을 읽고 골든벨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목록의 책들 중 일부는 English Literature 수업시간에 교재로 사용한 책들을 다수 지정하여 모든 학생들이 큰 부담 없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먼저 진행된 중학교 부문에서는 주로 초반에는 많은 학생들이 문제를 맞혔으나 중반으로 갈수록 점차 적은 수의 학생만 남게 되어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막상막하였던 중학생 참가 부문과 달리 고등학생 참가부문은 첫 번째 문제에서부터 탈락되는 학생의 수가 비교적 많아서 한 번의 패자 부활전을 거쳐 1위부터 3위를 가려내었다. 아쉽게도 떨어진 학생들은 남아있는 학생들을 응원하여 훈훈한 상황이 연출되는 가운데, 중학생 부문의 1~3위는 모두 9학년 학생이 고등 부문은 1~3위 모두 10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중학교 부문 1위는 주민교 학생이, 2위는 이재규 학생, 3위에는 김은혜 학생이 올랐다.

고등 부문에서는 마지막 문제에서 10학년 김영관 학생과 이한결 학생이 접전을 벌인 결과 이한결 학생이 1위, 김영관 학생이 2위를, 3위에는 박지원 학생이 올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English Book Quiz는 학생들이 영어 소설 독서를 독려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앞으로 회차를 거듭하면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로 자리 잡을 것이라 기대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