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켈리스 김밥 KeLLYS Cape Bop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8-15 17:36:19
  • 수정 2014-08-15 17:38:20
기사수정
  • 평범한 김밥은 가라.... ‘속 꽉 찬 김밥’ 홍콩서 대박 인기 요즘 한국의 김밥 트랜드는 풍성하고 신선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김밥이다. 그만큼 김밥에도 다양화..
평범한 김밥은 가라.... ‘속 꽉 찬 김밥’ 홍콩서 대박 인기

요즘 한국의 김밥 트랜드는 풍성하고 신선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김밥이다. 그만큼 김밥에도 다양화와 고급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는 증거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먹는 음식에서 몸에 좋고 영양가 많은 다양한 재료들을 듬뿍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음식으로 변신하고 있다. 한국에 속 꽉찬 ‘고봉민 김밥人’이 있다면 홍콩에는 ‘켈리스 김밥’이 있다.

‘켈리스 김밥’의 김밥 종류는 쇠고기 김밥, 돼지고기 김밥, 참치김밥, 야채 김밥 등이 있고, 김밥 못지않게 인기몰리를 하고 있는 것이 김말이와 떡이 들어간 매운 ‘닭강정’ 이다.

 
이곳 김밥의 공통적인 특징은 꽉 찬 속. 재료를 아끼지 않고 풍성하게 넣어 김밥 한 줄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또한 주인장이 몇 시간씩 서서 정성껏 조려 만든 우엉과 신선한 당근, 오이, 계란이 다른 곳의 김밥들보다 많이 들어간 것도 특이하다.

이 중 쇠고기 김밥은 김밥 안에 잘 양념해 맛깔스럽게 볶아낸 불고기가 속으로 들어가 있다.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참치김밥과 야채김밥도 환영받는 메뉴다.

 
사실 후라이드 치킨 외에 닭요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이 집의 닭강정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어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 닭강정 안에는 통실 통실한 김말이와 꼬득 꼬득한 떡볶이 떡이 들어가 있다. 입안에 한 조각 넣으면 매콤한 맛이 확 퍼지는 바삭한 닭강정은 먹으면 먹을수록 묘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또 주인장 U Na 씨가 영국에 살면서 수험생 딸을 위해 직접 만들었다는 고소하고 담백한 샐러드 소스는 싱싱한 야채들과 찰떡궁합이다.

레몬에이드와 망고에이드, 베리에이드도 모두 천연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든 음료라 흰설탕과 인공감미료를 부어 만든 음료와는 비교할 수 없다.

켈리스 김밥의 모든 메뉴는 깔끔하고 세련된 포장지에 정성껏 포장을 해주어 가족의 야외 나들이, 연인들의 야외 데이트, 퇴근길의 젊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속이 꽉 들어찬 김밥이 HK$48 이고, 닭강정도 HK$48로, 믿기지 않는 착한 가격에 내놓고 있다. 샐러드와 음료는 HK$28이다.


김밥 외에도 우동, 쫄면, 떡볶이, 라면 등의 분식과 돈가스, 오므라이스, 비빔밥, 순두부찌개 등의 식사류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켈리스 김밥은 완차이의 명물 THE PAWN 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전철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다.

주소 : G/F., 57 Johnston Road, Wan Chai
灣仔莊士敦道57號地舖
전화 : +852 2529 9984
영업시간 : 오전 11:30부터 오후 9:30 까지, 주일 휴무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