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의 유혹 희기 특집 2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7-26 05:18:58
  • 수정 2014-07-26 05:29:10
기사수정
  • 권상우, 유덕화도 좋아하는 피풍당 요리의 원조 ‘희기’ 희기해장군 - 喜記蟹將軍 Hee Kee Crab General 지지난 주(위클리홍콩 7월11일자)에 이어 ..
 권상우, 유덕화도 좋아하는 피풍당 요리의 원조 ‘희기’
희기해장군 - 喜記蟹將軍 Hee Kee Crab General

지지난 주(위클리홍콩 7월11일자)에 이어 홍콩의 대표적인 피풍당(태풍대피소) 레스토랑인 ‘희기해장군(이하 희기)’에 대해 소개해 보기로 한다.

이번 호에서는 특별히 ‘희기’가 최근 따끈따끈하게 선보이고 있는 메뉴는 ‘버진(Virgin)크랩’ 세트메뉴와 희기의 대표적인 ‘매운 게튀김’ 세트메뉴다.

희기에는 와인바가 커다랗게 마련돼 세계의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고, 중국 백주나 황주, 홍주 등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번 주에는 미슐레 1스타에 빛나는 ‘희기’의 세트메뉴에 도전을 해보자.

‘버진(Virgin)크랩’ 세트메뉴
HK$1,580 / 6인분

 
희기에서 추구하는 음식 맛은 우선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는 것과 최상의 재료를 쓰는 것,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 정신을 대변하기라도 하듯 ‘버진(Virgin)크랩’ 세트메뉴에서 첫 요리의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다.

 
(1) 게다리 시금치 스프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게다리 시금치 스프로, 통통한 게다리살의 찰진 맛이 일품이고 걸죽한 시금치 스프를 먹으면서 불쑥불쑥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든다. 이 메뉴만 따로 주문할 땐 HK$88.

 
(2) 거위가슴살 망고야채 샐러드
도톰하게 저민 거위 가슴살을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냈다.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색다른 느낌을 준다. 같이 곁들여 먹는 야채샐러드에 씹히는 달콤한 망고 맛도 매력적이다.
이 요리는 현대와 과거를 한 접시에 담아낸 데다 달콤함과 산뜻함이 함께해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고 한다. 가격은 HK$68

 
(3) 매운 게다리 튀김
‘희기’의 대표적인 메뉴인 ‘매운게 튀김’의 맛을 이 세트메뉴라고 해서 지나치면 섭섭하다. 게살 중 가장 맛나고 인기좋은 게다리만으로 매운게튀김을 그리워하는 이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준다.

 
(4) 버진크랩찜
아기 손바닥 만한 빨간 게가 앙증맞다. 이 작은 게에 뭐 먹을 게 있겠나 싶지만 얇은 껍질 안에 살이 실속 있게 차있고, 몸통 안에 가득한 알의 알싸하니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5) 디저트
디저트로는 찐빵이 나오는데, 따끈한 빵을 갈라보면 계란노란자와 연유를 넣은 달콤한 크림이 가득하다.

 
산뜻한 입가심으로 먹을 수 있는 영지감로(楊枝甘露)는 망고와 사고가 부드럽게 입안에서 머무는 느낌이 좋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