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여름 고국으로 떠나는 ‘양평유람’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6-26 16:34:06
  • 수정 2014-06-27 19:23:44
기사수정
  • 홍콩에서 숨 가쁘게 달리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여름방악을 맞아 고국을 찾았다면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서울 인근지역에 있는 양평을 주목해보자. 양평은 서울..
 홍콩에서 숨 가쁘게 달리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여름방악을 맞아 고국을 찾았다면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서울 인근지역에 있는 양평을 주목해보자.

양평은 서울에서 접근이 쉽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예로부터 양평은 경관이 뛰어나고 한양과 가까워서 선비들의 별서(別墅)와 휴식공간으로 손꼽혔다. 지금도 많은 예술 작가들이 풍광 좋은 양평에서 작품 활동을 하며 문화공간을 만들고 있다.

더욱이 양평에는 전통이 살아있는 유적지부터 양평의 명물 ‘레일바이크’를 비롯한 각종 레포츠 시설과 다양한 박물관, 양평의 맑은 공기와 물을 먹고 자란 양평한우를 필두로 하는 맛집이 널려있어 한 번 발을 들여 놓으면 몇 번이고 다시 찾게 되는 매력을 지닌 곳이다.


힐링이 필요한 당신 ‘물소리길’로 떠나라

요즘 사람들이 찾는 여행은 ‘여행’을 통한 힐링이다. 단순한 관광지 답사를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찾기보다 힐링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양평에 제주 올레길을 닮은 트레킹 코스 ‘물소리길’이 개설됐다. 이를 이용해 자연 속 힐링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양평의 물소리길은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가 멀리 내다보이는 수도권 전철 중앙선 양수역에서 시작해 고들빼기마을, 전원일기마을, 단풍마을, 들꽃마을 등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시골 동네를 지난다.

몽양 여운형 생가, 양근향교, 들꽃수목원, 천주교 양근성지, 양평군립미술관 등 양평전통시장까지 1, 2코스로 나눠 총 30.2km를 개장 운영 중이다.

<문의=양평군 관광진흥과(031-770-2096)>





연인, 가족과 함께 쌩쌩~~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레일바이크는 중앙선이 수도권 전철화가 되면서 사용되지 않는 옛 중앙선 구간인 원덕-용문구간 철길 자전거이다.

페달을 밟으며 피부로 와 닿는 강바람과 맑은 공기에 갑갑했던 마음이 후련해지고 어두운 터널을 지날 때 철컹대며 울리는 소음들은 가슴 속에 숨어있던 호기심을 발동시켜 동심으로 돌아가게 해준다.

 

양평레일바이크는 편도 3.2km 구간의 철길을 왕복하는 코스로 되어 있다. 조금 힘이 들 때쯤 반환지점인 휴게소가 나온다. 사실 처음 페달을 밟을 때는 운동부족으로 제대로 왕복이나 할 수 있을까 싶어 걱정되긴 하지만 아이들처럼 함성을 지르고 뒤에서 쫓아오는 바이크와 경쟁을 하며 정신없이 달리다 보면 어느새 종착역에 도달하게 된다.

인생에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참으로 든든한 일이듯 여행도 마찬가지이다. 함께 레일바이크 페달을 밟고 30여분을 함께한 이들과 시원한 냉커피 한잔 하며 가파른 숨을 내려놓다보면 가족 간, 연인 간의 사랑도 깊어지고 친구들과 우정의 무게도 더해진다.
 
<참고사항>
가격대 : 2인커플 20,000 / 4인가족 29,000원 / 전동바이크 30,000원
홈페이지 : http://ypcheese.com

문의 : 031-771-8139 / 유형근

주소 : 양평군 용문면 삼성리 126-5번지 (도로명주소: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277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체험활동 나섬다문화치즈마을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_?xml_: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

양평나섬치즈체험마을은 치즈 만들기 체험, 다문화 교육, 4계절 썰매타기, 송아지 우유주기, 토끼풀주기, 우렁이농법체험, 뻥튀기체험, 전통놀이, 야생화관찰, 호박터널, 소동물원, 버섯농장 등 도심에서 체험하기 힘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통과 교육, 흥미를 통한 집중 향상으로 감성을 깨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양평에는 나섬치즈체험마을 외에도 양평치즈체험마을, 임실치즈마을이 서종면에 운영되고 있어 프로그램 내용을 비교하여 선택해도 좋다.

 

<참고사항>

가격대 : 8,000~33,000

홈페이지 : http://ypcheese.com

문의 : 031-771-8139 / 유형근

2014 양평 놀이체험 축제

 

물맑은 양평에서 전국 최고의 농촌체험마을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안전한 물놀이 축제 <양평 물놀이 축제>가 개최된다. 더우면 더울수록 더욱 신나는 물놀이 체험부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체험, 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까지 다양한 체험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청운면 여물리체험마을 등 16개 마을에서 각 마을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체험으로는 보트타기, 뗏목타기, 송어잡기 등 물놀이체험과 감자, 옥수수 등 시기별 농산물 수확체험, 그리고 인절미 떡메치기, 꽃누름체험 등 이색체험들이 있다. 자녀에겐 새로운 체험 학습의 장이, 부모들에게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장이 될 체험축제이다.

  <참고사항>

- 행사기간 2014.06.01 ~ 2014.08.31.

- 위치 : 양평군 용문면 연안길 23 (용문면)

행사장소 : 양평군 농촌체험마을 17개소

- 연 락 처 : 031-774-5427, 5431홈페이지http://festival.ypnadri.com

- 행사내용 : 송어잡기, 메기잡기, 미꾸라지잡기, 뗏목타기, 보트타기, 하천 물놀이 등

 

 

그림보다 더 그림 같은 드라마, 영화, CF 촬영지
양평에서 요즘 부쩍 관광객에게 눈길을 끄는 이색 관광지가 있다. ‘더 그림’(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564-7)은 유럽식 건물, 울창한 소나무 숲, 정성스럽게 가꾼 정원이 그림처럼 펼쳐진 다. 드라마 <메이퀸>, <내 사랑 나비부인>, <옥탑방 왕세자>, 영화 <복면달호>, CF <수미칩>, <국산대지사랑> 등 수많은 작품의 배경으로 유명해졌다.

 

가족, 친구, 연인들이 차 한 잔의 여유와 추억을 담은 사진으로 여행의 재미를 한껏 보탤 수 있다.

<문의 : 더그림(010-9571-1914)>

 

 

 

+ 1 숙박

현대 블룸비스타

남한강변에 자리하고 있는 블룸비스타는 총면적 약 5(15000)의 대지에 총 4개동으로 지하 2, 지상 15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최고급 호텔이다.

 

 
 

블룸비스타(Bloom Vista)’는 활력과 에너지의 만개를 상징하는 블룸(Bloom)’과 좋은 전망의 (View)’, 미래를 향한 비전(Vision)을 뜻하는 비스타(Vista)’의 합성어로 생기를 되찾고 새로운 비전을 발견하는 아름다운 터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블룸비스타는 교육 연수 및 관광·휴양 시설까지 갖춘 호텔형의 신개념 연수원이다. 4개동 중 2개동은 연수 시설로 사용되고 나머지 2개동은 호텔 객실로 돼 있어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양 시설이다.

 

호텔 및 야외 시설은 최상급 휴양 시설로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호텔 시설은 최대 7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개 타입, 292실의 고품격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 친화적이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꾸며 최상급 호텔과 견줘도 손색이 없다. 일반인 누구라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양평 지역 남한강변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휴양 숙박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참고사항>

홈페이지 : www.bloomvista.co.kr

홈페이지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산 570-3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