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외동포 자녀' 한국서 고교과정 이수한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6-19 18:33:17
기사수정
  • 재외동포 자녀들도 대구에서 한국 고교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은 재외동포자녀 한국 고교과정 이수지원 사업을 오는 8월부터 실시한다고 17일..
재외동포 자녀들도 대구에서 한국 고교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은 재외동포자녀 한국 고교과정 이수지원 사업을 오는 8월부터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교육국제화특구의 영어교육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우수 재외동포자녀들이 대구의 고등학교 기숙사에 거주하며 최소 1년 단위로 한국의 고교과정을 체험·이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및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재외동포 3세 중 고등학교 입학예정자 및 고등학교 재학생 중 5~10명을 우선 선발할 계획을 밝혔다.

선발된 학생들은 교육국제화특구 내 기숙형 고등학교에 배정되며 시교육청으로부터 입학금과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대상 학생들은 6월 한 달 동안 현지 재외한국교육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에 선발절차를 걸쳐 8월 말 2학기부터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앤젤레스 한국교육원,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 및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