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단독 두 자녀’ 정책 시행 전국으로 확대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6-05 09:46:45
기사수정
  • 중국 정부는 인구 억제를 위한 '한 자녀' 정책을 완화한 조치를 전국에서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관영 매체가 3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국가위생계획생육위 기..
중국 정부는 인구 억제를 위한 '한 자녀' 정책을 완화한 조치를 전국에서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관영 매체가 3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국가위생계획생육위 기층지도사(司) 양원좡(楊文莊) 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31개 성-시자치구 가운데 29곳이 지난달 말까지 완화책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티베트 자치구는 애초 관련 규제가 엄하지 않았으며,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선 벌써 완화조치를 했다.

이로써 중국 전역에서 부부 중 한 명이 독자이면 두 자녀까지 출산을 허용하는 '단독 두 자녀(單獨二胎)'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양 사장은 강조했다.

지난해 11월 열린 중국공산당 제18기 중앙위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는 그간 인구증가를 막는 데는 성과를 거뒀으나, 인권침해라는 국내외 비판 속에 국민의 불만을 사온 '한 자녀' 정책을 완화하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단독 두 자녀' 정책으로 앞으로 5~6년 사이 신생아가 1000만 명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