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인 일본 무비자 입국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03-02 11:06:57
기사수정
  • [제116호, 3월3일] 싱가포르도 90일로 연장   3월1일부터 관광, 통과, 상용 목적으로 일본에 입국하는 한국인은 무비자로 최장..
[제116호, 3월3일]

싱가포르도 90일로 연장

  3월1일부터 관광, 통과, 상용 목적으로 일본에 입국하는 한국인은 무비자로 최장 90일까지 체류할수 있다.

  지난 달 6일 아소다로 일본 외상은 기자회견에서 양국 교류증진을 위해 한시적으로 실시해 온 한국인 단기체류 입국자에 대한 비자 면제 조치를 무기한 연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정부도 상호주의에 입각해 1995년 이후 일본인 단기체류 입국자에게 적용해 온 비자 면제 조치를 오는 3월부터 현행 30일에서 90일로 늘려 항구화하기로 했다.

  그러나 취업, 이민, 90일이 넘어가는 어학연수 및 유학 등 목적의 입국은 종전과 같이 출국 전 자국에서 비자를 받아야 한다.  일본이 한국인 입국비자를 면제키로 한 것은 일본관광 촉진을 위한 것이다.

  지난달 6일 외교통상부는 "일본 정부의 항구적 비자 면제 결정을 환영하며 이런 조치가 양국 간 인적 문화적 교류를 촉진시키고 양국 간 상호 이해와 친선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우리 국민에 대하여 체류기간 30일의 도착비자를 부여해 온 싱가포르는 오는 3월부터 기간을 90일로 늘려 발급할 예정이다.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지정된 것이다.

  이번 일본과 싱가폴의 비자 면제 조치는 현재 진행중인 한·미 두 나라간의 비자 면제 프로그램 적용에도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0
스탬포드2
홍콩 미술 여행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신세계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aci월드와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