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에서도 알아주는 임금님표이천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04-17 20:34:51
  • 수정 2014-04-18 12:06:00
기사수정
  • 이천시의 대표 브랜드 '임금님표이천' 명성이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 각지 관광객들이 찾아드는 동양의 진주 홍콩으로까지 알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홍콩 전문직..
이천시의 대표 브랜드 '임금님표이천' 명성이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 각지 관광객들이 찾아드는 동양의 진주 홍콩으로까지 알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홍콩 전문직업 교육대학[HongKong Institute of Vocational Education(IVE)] 교수와 학생 67명이 2일 오전 9시 30분 이천시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홍콩 현지에서 유통되고 있는 임금님표 이천 쌀과 이천 가공식품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관계자들이라고 이천시는 밝혔다.

임금님표 이천쌀은 지난 2011년부터 홍콩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 그 물량은 152톤에 달하고 있다. 고무적인 것은 매년 수출 규모가 30% 이상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천 쌀 뿐 아니라 잡곡, 막걸리, 가공식품 등도 함께 수출하면서 상품을 다양화 시키고 있다.

이천시는 올해부터 복숭아와 딸기도 홍콩과 마카오로 수출하여 임금님표이천 브랜드와 농식품의 시장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K-Pop)이 홍콩과 중국 현지에 한류열풍을 몰고 온 것처럼 이천시는 앞으로 각종 농축산물을 통해 홍콩인과 중국인 식문화를 사로잡는 복안도 갖고 있다.

이번에 이천시는 찾은 홍콩 관계자들은 이천라이스센터를 방문하여 최첨단 시설에서 가공되는 이천 쌀 생산과정을 둘러봤다. 그리고 이천 쌀로 지은 밥을 맛보며 이천 쌀의 진미를 경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