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차이 컨벤션센터 FOOD EXPO 퍼블릭홀 한국관 3C-C06부스...8월15일~19일 포항의 명품들이 홍콩을 찾는다. 오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홍콩식품박람회(FOOD EXPO)” 퍼블릭홀 한국관에서는 한국의 경상도지역의 전통웰빙식품의 대표회사인 포항명품식품협의회 소속 회사제품들이 대거 전시 판매 된다.
홍콩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한국의 전통 먹거리와 몸이 치유되는 자연 웰빙식품들을 FOOD EXPO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어 우리 홍콩 교민들과 유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청정오지에서 자란 한국의 콩을 전통방식 그대로 전통옹기에서 제대로 숙성시킨 죽장연 된장을 비롯해 고품질로 인정받아 일본과 미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고추장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들은 2013년 농식품장관상까지 받은 명품들로 알려져 있다.
일부 대기업에서 대량으로 짧은 시간에 손쉽게 만들어낸 ‘공장의 장’과는 차별화된 ‘죽장연’의 전통 장들은 진정한 한국의 맛을 그리워하는 교민과 유학생들은 물론 한식에 관심을 가지는 홍콩현지인들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 차를 즐겨 마시는 홍콩인들에게 특히 희소식이 될 제품이 있다. 세계 최초로 한약재를 한국전통방식과 과학적인 발효공정을 통해 탄생한 ‘이도발효한차’ 드랜드이다.
이번에 홍콩전시회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인사동직영매장을 통해 이미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중국인, 홍콩인, 일본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방발효차들로, 불면증에 좋은 '잘잔다', 다이어트에 좋은 "줄이다", 부종과 변비에 좋은 "비우다", 해독과 배독의 기본차인 "발효정화선차", 당뇨에 좋은 "내리다" 통풍에 좋은 "발효천마차" 기관지에 좋은 "발효도라지차" 등이 있다. 만성적인 현대인들의 질환을 차로서 다스리고 예방하는 컨셉을 가지고 개발된 ‘이도발효한차’는 현재 일본, 미국, 유럽 등지로 수출되고 있는 명품차브랜드로, 홍콩에는 처음으로 소개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직접 농사를 지어 손수 보리싹을 틔운 후 엿질금을 만들어 전통방식 그대로 정성껏 고아 만든 ‘햅쌀마루쌀조청’, 기관지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있는 ‘수수조청’ 등 조청 제품들은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우리 아이들에게도 믿고 먹일 수 있는 우수한 제품들이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포항친환경부추로 만든 ‘친정애부추’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친정애부추’는 간에 좋고 부부금실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다 전직 대통령도 상시 복용했다고 알려져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기관지천식에 좋은 제주도의 백년초와 복분자로 만든 윤선애선인장음료, 그리고 일본원전사고가 나기 전 신안고급소금으로 만든 ‘알지바이오소금’은 홍삼바실러스로 발효한 기능성소금이다.
포항명품식품협의회의 한 관계자는 “몸에 좋고 믿을만한 포항의 자연제품들은 기능적으로도 뛰어나다”고 소개한 후 “한국의 우수한 식품들을 홍콩 교민과 유학생, 홍콩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된데 매우 기쁘다”면서 “할인된 가격에 전시회장에서 판매하게 되니 홍콩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또한 홍콩수출을 위한 상담도 겸하고 있어 한국식품을 수입하고 있는 업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항명품식품협의회 회원사제품은 포항시장의 포항시명품브랜드인증인 "영일만친구"를 획득하고 국제적인 품질경영을 하고 있는 우수한 회사들로서, 완차이에 위치한 전시관 퍼블릭홀-Korea 관의 3C-C06부스에서 열린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