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 제가 해외로 여행간 사이 헬퍼가 도망갔습니다. 그냥 잠시 집을 비운 게 아니라 아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핼퍼의 지인을 통해 간신히 들은 소식이라곤 누군가..
Q : 제가 해외로 여행간 사이 헬퍼가 도망갔습니다.
그냥 잠시 집을 비운 게 아니라 아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핼퍼의 지인을 통해 간신히 들은 소식이라곤 누군가가 더 높은 월급을 준다는 말에 현혹돼서 갔다고 하던데, 저는 어떡해야 하나요?
A : 우선, 집안에 없어진 물건이 없는지 잘 살펴보세요. 간혹 손버릇이 좋지 않은 핼퍼들은 주인의 명품 가방이나 옷, 귀금속 등을 가지고 잠적해 버리는 수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경우, 경찰서에 먼저 분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홍콩정청 이민국(Immigration Department)에 레터를 보내야 하는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이메일이나 편지를 써야 합니다. 메일을 보낼 때 꼭 당신과 헬퍼의 HKID 번호, 계약서 번호, 계약 날짜 등을 명시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러면 이민국은 레터가 접수되는 즉시 핼퍼의 비자를 정지시킬 것입니다.
일주일 후 이민국에 전화를 걸어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852 2824 6111).
<로사 권 hongkongrosa@gmail.com>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