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Metro Daily> |
홍콩 MTR사는 노인의 날인 18일 경로우대 옥토퍼스 카드를 사용해 MTR을 탑승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 행사를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MTR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홍콩의 모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시하고자 한다며 우리 사회에 대한 어르신들의 공헌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노인의 날 MTR 무료 탑승 행사는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외출을 독려하기 위해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18일 경로우대용 옥토버스를 사용해 MTR을 탑승하면 요금이 전혀 차감되지 않는다. Airport Express와 East Rail Line의 First Class, 로우(羅湖), 록마차우(落馬洲)역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한편 MTR의 요금조정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여론 수렴 기간이 18일로 마감된다.
홍콩정부는 당국은 MTR 요금조정에 대한 시민들과 입법회의 의견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내년 초까지 검토와 토의 작업을 마쳐 내년 MTR 요금 조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