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침전 태블릿PC 사용하면 깊은 잠 못잔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2-09-14 15:08:15
기사수정
  • 잠자기 전에 삼성 갤럭시 노트, 애플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를 사용하면 숙면하는 데 지장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10일 태..
잠자기 전에 삼성 갤럭시 노트, 애플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를 사용하면 숙면하는 데 지장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10일 태블릿 PC에서 나오는 푸른 빛이 수면을 돕는 화학물질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보도했다.

뉴욕에 있는 광선연구센터에 의해 실시된 이번 연구는 지원자 13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아이패드를 사용하게 한 뒤 멜라토닌 분비량의 변화를 조사했다. 이들은 푸른 빛을 차단하도록 붉은 안경을 쓰고 같은 시간 동안 아이패드를 사용한 조사대상자들에 비해 멜라토닌 분비량이 훨씬 적었다. 연구자들은 지속적으로 수면량이 부족하면 비만이나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요즘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밤에 침대에서까지 태블릿 PC로 웹을 서핑하거나, 페이스북, 이메일 등을 보고 있는데 태블릿 PC에서 나오는 빛은 뇌에서 분비되는 멜라토닌을 감소시켜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푸른 빛은 인간의 뇌로 하여금 낮시간임을 인식시켜 낮에 깨어 있게 하는 요인 중 하나다.

반면 오랜지 빛이나 붉은 빛은 뇌에 저녁 시간을 인지하게 하며,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지 않는다. 태블릿 PC는 뇌가 낮시간임을 인식하도록 태양광과 비슷한 빛을 내도록 하기 위해 푸른 빛이 많이 발산하고 있다.

또 소비자들이 일반 컴퓨터나 TV에 비해 태블릿 PC를 훨씬 눈에 가까이 놓고 보는 것도 숙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