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인회 '교민소식' 세계한인회보 콘테스트 大賞
홍콩한인회(회장 김구환)가 해외한인언론사인 월드코리안신문이 세계 한인회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한인회보콘테스트에서 대상인 '감동대상'을 수상했다.
영예의 대상을 안은 주인공은 바로 400호째 발행된 '교민소식'이다.
지난 2010년 6월, 세계 한인들 커뮤니티의 통로와 매개체 역할을 자청하며 창간된 월드코리안신문(대표 이종환)은 금년 처음으로 세계한인회보 콘테스트인 '우리회보 최고야! 2012'를 개최했다.
월드코리안 신문에 따르면 이벤트에 응모한 15개 한인회보를 대상으로 컨텐츠, 디자인, 문화, 감동, 기획의 5개 분야로 나눠 심사를 진행했으며, '감동대상'을 홍콩한인회가 발간하는 '교민소식'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동 신문은 "홍콩 교민소식의 알찬 내용을 자랑하는 컨텐츠와 눈에 띄는 감각적인 디자인, 묵향 가득한 문화, 심금을 울리는 감동, 다양한 아이디어의 기획 등이 높이 평가됐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김구환 회장은 "선대 회장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교민들에게 홍콩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교민소식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면서 "그러한 노력들이 이제 빛을 보게 된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한 후 "교민소식을 위해 진심어린 충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아울러 매월 편집회의를 위해 빠짐없이 참석해 좋은 의견을 교환하는 편집위원들에게도 심심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